[보험 TMI] 캐롯손해보험·DB손해보험·한화생명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캐롯손해보험 △DB손해보험 △한화생명

캐롯손해보험 '굿드라이브' 전면 개편

23일 캐롯손해보험은 자동차 주행 분석 서비스 '굿드라이브'를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이름과 함께 한층 고도화된 안전운전 평가 체계를 선보였다. 새롭게 바뀐 서비스는 '캐롯 주행분석 서비스'라는 명칭으로 제공되며, 기존 '굿드라이브'는 할인 특약 전용 서비스로만 유지된다.

이번 개편은 단순한 주행 점수 제공을 넘어, 운전자 스스로 더 나은 운전습관을 형성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기존과 같이 캐롯의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캐롯 앱만 있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운전자들에게 안전 운전의 경험과 가이드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


개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안전운전 평가 지표다. 기존에는 제한속도 준수율을 중심으로 한 '정속율'이 평가 기준이었지만 앞으로는 급가속, 급감속, 급출발, 급정지 등 사고와 밀접한 4가지 운전 행동을 기반으로 '안전점수'를 산정하게 된다. 단순한 속도 중심의 평가를 넘어 운전자의 전반적인 운전 태도까지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서비스 방식도 더욱 실용적으로 바뀌었다. 기존처럼 수치만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개인별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안전운전 가이드를 함께 제공해 운전자 스스로 주행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신규 콘텐츠로 '주차스쿨' 프로그램도 함께 도입돼 주차 사고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향후 다양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7기' 모집

DB손해보험(005830)은 환경재단과 손해보험업 관련 분야인 교통과 환경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의 발굴,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인 '교통∙환경 챌린지 7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는 교통·환경 분야에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 및 육성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2019년 시작 이후 약 600여개의 기업이 참가 지원했으며 총 33개의 소셜벤처를 발굴∙지원∙육성하며 기업 성장과 함께 신규 고용 창출 119명, 참여 후 투자 유치 13건 등 비즈니스 성과를 거뒀다. 향후에도 DB손해보험과의 비즈니스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업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DB손보 교통∙환경 챌린지 7기 참가 접수는 오는 8월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교통∙환경관련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보유한 7년 미만의 기업이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기업은 △3000만원의 사업비 지원 △기업별 1:1 코칭 및 엑셀러레이팅 교육 △성과 공유 컨퍼런스 행사 △기존 기수와의 기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환경재단과 협업 우선권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한화생명, 남수원지역단 영업현장서 'H카페-Summer' 행사 진행

23일 한화생명(088350)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남수원지역단 영업현장을 방문해 FP들에게 간식을 전달하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달 23일 시작한 'H카페-Summer' 행사는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된다. 한화생명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한화라이프랩, 피플라이프, IFC그룹, GA, 콜센터 등 전국 110개 영업현장을 찾아 FP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H카페-Summer는 아침 시간에 각 지역단과 사업단의 지점장이 직접 이동식 카페에서 FP들에게 간식을 전달하는 행사다. 올해는 망고빙수, 블루베리 아사이볼을 제공한다. 함께 진행하는 경품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화생명은 2015년부터 코로나19 유행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차량을 이용한 이동식 카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영업현장 응원을 통한 소통 강화 취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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