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슈퍼가 조각 과일 품질 고도화를 위한 기술 혁신에 나섰다.
간편한 소용량 먹거리를 선호하는 1~2인 가구와 가성비 트렌드의 확산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조각 과일이 주목받고 있다. 편의성과 더불어 과일의 맛과 신선도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아지며 조각 과일의 품질 경쟁력 또한 주요 과제로 부상 중이다.
이에 롯데마트·슈퍼는 조각 과일 선도 유지 기술 '프레쉬 L'을 자체 개발해 선보인다. '프레쉬 L'은 롯데 중앙연구소,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롯데마트·슈퍼 품질관리팀, 과일팀 MD가 협업해 공동 개발한 신기술로, 상용화를 위한 철저한 검증을 마친 뒤 30일 상품에 본격 도입한다.

'프레쉬 L'은 갈변을 억제하면서도 과일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통상적으로 사과, 배 등 갈변이 쉬운 조각 과일은 비타민C 기반의 선도유지제에 일정 시간 담가, 표면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신선도를 유지한다. 이는 갈변 방지에는 효과적이지만 성분 특유의 산미로 인해 원물의 풍미가 저하되는 한계가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갈변 억제 효과는 유지하면서도 산미를 줄인 자체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
롯데마트·슈퍼는 약 6개월간의 연구와 1000여 회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비타민C 함량을 현저히 줄이면서도 갈변을 방지하는 최적의 조건을 확보했다. 무처리 원물, 기존 비타민C 처리 제품 '프레쉬 L' 샘플을 대상으로 성분 분석, 관능 평가, 경시 테스트의 세 가지 방식으로 비교 검증을 실시했다. 관능 평가에서는 맛과 색 모두 원물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다. 이후 센터 배송, 보관 온도 등 실제 판매와 동일한 유통 환경에서 추가 테스트를 통해 기술의 품질 안정성과 신뢰도를 입증했다.
'프레쉬 L'은 조각 사과에 우선 적용해, 30일 롯데마트와 슈퍼 전국 점포에서 판매 한다.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내 안전관리인증(HACCP)을 취득한 전처리 시설에서 생산하는 '조각 과일 사과(150g/컵)' '조각 과일 사과 방울토마토(150g/컵) 2종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사과 외에도 갈변이 쉬운 배 등의 과일로 기술 적용 범위를 확대하기 위한 테스트를 순차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슈퍼는 다양한 간편 과일 라인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수박은 고객의 취식 편의성과 기호를 고려해, 큐브 형태의 컷팅 수박과 껍질째 자른 '바로 먹는 수박(800g/팩)'을 병행 운영한다. '바로 먹는 수박'은 손에 들고 먹을 수 있어 피크닉이나 야외활동에 적합해 고객 선호도가 높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껍질을 제거한 '바로 먹는 생 두리안'을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캐나다구스의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캡슐 컬렉션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컬렉션은 세계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이 참여해 선보이는 첫 여름 시즌 컬렉션이다. 지난해 12월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캡슐 컬렉션의 후속 시리즈로, 이번 여름 컬렉션은 계절의 경계를 허문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사계절 퍼포먼스 웨어의 지향점을 담았다.
전 세계에서 일부 한정 매장에서만 전개하는 이번 캡슐 컬렉션은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유일하게 단독 판매한다. 세계 최초로 남성과 여성 이원화 매장을 구현해, 캐나다구스가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본점 5층에 위치한 캐나다구스 매장에서는 국내 여타 매장에는 없는 한정판 캡슐 컬렉션을 매 시즌마다 선보이고 있다.
이달 30일부터 판매에 돌입하는 이번 여름 캡슐 컬렉션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 특유의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아우터, 쇼츠, 그래픽 티셔츠 등을 포함한 수십여 종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하이더 아커만은 창의적 소재 활용과 독창적 디자인으로 세계적 반열에 오른 패션 디자이너 중 하나다.
그가 주도한 이번 여름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은 지난 시즌 완판 아이템인 라이더 파카를 재해석한 '벨로 파카'를 비롯해, 오버 사이즈 포켓이 특징인 '엣지 팬츠', 독창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는 '메사 반팔 티셔츠' 등이다.
30일 1차 상품 드롭을 시작으로, 가을 전까지 순차적으로 상품을 확대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오프라인에서 독점 판매하는 롯데백화점 본점 외에도 온라인에서는 캐나다구스의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7월 '711데이'(7/11, 세븐일레븐데이)를 맞아 '매일매일 럭키한 세븐일레븐'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11데이는 지난 2014년 출발했으며 세븐일레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숫자 7과 11을 적용해 이를 기념해 파격적인 소비자 혜택을 제공하는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처 브랜드 행사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711행사를 여름 성수기 대표 아이템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본격적인 하절기 시즌인 만큼 휴가 등 야외활동 인구 증가, 그리고 더위를 식힐 시원한 먹거리 수요가 높아지기 때문에 핵심 수요 카테고리에 대한 대대적인 혜택 제공을 통해 소비자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브랜드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세븐일레븐은 7월 한 달간 소비자 선택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브랜드와 상품 가격에 상관없이 무조건 하나 더 주는 대규모 럭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대상 품목은 음료 200종과 아이스크림 110종이다. 세븐일레븐은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옥수수수염차, 동원샘물 등 음료 200종에 대해 교차 구매 가능한 1+1 행사를 연다. 아이스크림 역시 죠스바, 탱크보이 등 40종은 1+1 행사로 50% 할인 판매하고 PB자이언츠월드콘, PB파스퇴르우유소프트콘, 비비빅 등 70종은 2+1으로 3개 구매시 약 34%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와 함께 홈타입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하겐다즈 41종은 2개 구매시 40% 할인 판매한다.
하절기 여가 생활 필수품인 맥주도 최저가에 도전한다. 세븐일레븐은 크러시355ml, 아사히생맥주340ml, 하이네켄500ml 등 국내외 대표 맥주 번들 상품 36종에 대해 평균 20% 기본할인에 제휴할인(카카오페이머니, 롯데/삼성/BC카드) 20%를 추가 제공한다. 제휴할인까지 적용할 경우 크러시355ml캔(6입)은 정상가에서 34% 할인, 1664블랑500ml캔(4입)은 정상가에서 40% 할인된 가격에 최종 구매 가능하다. 단, 1회 구매시 1만원 한도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7월 초중순과 중하순, 그리고 특정주간(7~11일)별로 신선, 과자, 안주, 라면, 전통주 등 60여종에 대해 1+1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규모 상품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고객 감사 경품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7천원 이상 구매(담배, 서비스상품 제외) 후 세븐일레븐앱에 적립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등(1명CU가 국내 선불충전금 1위 업체인 카카오페이와 이달 제휴를 맺고 '편의점 현금 충전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CU는 업계 단독으로 전국 CU에서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및 출금 서비스를 30일 오전 11시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현금 사용이 크게 줄면서 선불충전금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률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실제, 한국은행의 '2024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르면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의 일 평균 이용 규모는 3317만 건으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다. 이용 금액도 1조1664억원으로 16.2% 늘었다.
주요 간편결제 사업자인 카카오페이의 선불충전금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머니' 이용자 수는 지난해 3100만명이 넘었으며, 선불충전금 잔액은 올해 1분기 말 기준 5920억 원으로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및 출금 서비스는 CU에 방문한 고객이 카카오페이 바코드를 제시하고 충전할 금액을 현금으로 지불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1회 최대 충전 금액은 10만원이며, 1회 최대 출금 금액은 3만원이다.
한편, CU는 현금 충전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선불 전자지갑 형태로 CU에서 현금을 내면 특정 플랫폼의 포인트나 모바일 앱 머니로 충전해주는 서비스다. 모바일 앱 바코드를 통해 충전하기 때문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렇게 충전한 돈은 온라인에서 쇼핑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실물 카드나 앱의 바코드를 이용해 오프라인 점포에서도 쉽게 결제할 수 있다.
CU가 현재 운영 중인 현금 충전 서비스는 SEND, 네이버페이, KB국민 스타틴즈/리브, 토스머니, 카카오페이머니 등 총 5종이다.
애경산업의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치약 본연의 기능에 집중해 구취의 원인 케어 및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을 출시했다.
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은 구취의 원인이 되는 미생물을 케어해 1회 사용만으로도 구취 유발 성분인 황화수소와 메틸머캅탄을 각각 96.7%, 97.1%씩 감소시켜 상쾌한 구강 환경을 유지해 준다.
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은 1,450ppm의 고불소 처방으로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잇몸질환과 충치의 원인이 되는 진지발리스균과 뮤탄스균을 각각 87.4%, 89.9%씩 복합 억제해 건강한 구강 환경을 만들어준다.
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은 녹차, 유칼립투스, 캐모마일 등 허브 추출물 6종을 함유했으며, 리프레싱민트향을 처방해 양치 후 개운함이 오래 지속된다.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반바지 스타일링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버뮤다 팬츠 △나일론 쇼츠 △코튼 쇼츠 등 스파오의 합리적인 가격의 반바지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카테고리 버뮤다 팬츠는 △데님 버뮤다 쇼츠 △데님 카펜터 버뮤다 쇼츠 △라이트코튼 카고 버뮤다 쇼츠 등 소재와 디테일을 차별화한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특히, 데님 버뮤다 쇼츠는 고객 선호도 조사를 반영해 △블랙 △인디고 △라이트 인디고 △네이비 등 4개 컬러로 출시됐다.
함께 선보이는 '스트레치 밴딩 쇼츠'는 에슬레저룩 뿐만 아니라 데일리룩으로도 코디하기 용이한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해당 상품은 냉감 기능이 적용돼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저스트 에즈 아이엠(JUST AS I AM, 이하 아이엠)은 이달 '모발케어&스타일링'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며 제품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 기존 두피 중심의 클렌징 제품군에서 헤어케어 전 영역을 아우르는 토탈 라인업을 구축해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아이엠은 2022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선보인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다. 탈모케어 시장에서 고급스러운 향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2030 여성 소비자의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K-뷰티 열풍과 함께 K-헤어케어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높아진 점도 이번 라인업 강화의 주요 배경이다. 아이엠은 지난해 중국 틱톡샵에 첫 입점했는데, 대표 제품인 'N1 샴푸'가 큰 인기를 끌면서 올해 틱톡샵 매출이 전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발케어&스타일링' 라인의 콘셉트는 '나를 표현하는 새로운 헤어케어'다. 브랜드명에 담긴 '나다움'의 가치를 바탕으로 건강한 모발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패키지도 기존 라인과 차별화해 나를 위한 새로운 헤어케어를 상징하는 민트 색상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헤어 미스트 △헤어 밀크 △헤어 오일 등 총 3종이다. 참마, 무화과, 꿀 등 익숙한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해 모발 타입과 고민에 따른 맞춤형 관리를 제안한다.
'아이엠 헤어 밀크'는 참마에서 추출한 보습 성분인 뮤신과 모발에 필수 구성 성분인 20가지 아미노산, 그리고 쌀, 아몬드, 콩 등 식물 유래 밀크 성분을 함유한 노워시 트리트먼트다. 드라이기나 고데기 사용 전 바르면 열 손상을 완화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아이엠 헤어 미스트'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인 무화과 향을 담은 퍼퓸 미스트로 정전기 방지와 모발 코팅 기능을 갖춰 외출 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엠 헤어 오일'은 꿀과 식물 유래 오일을 함유한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돼 모발 끝까지 윤기와 볼륨감을 더해준다.
아이엠은 국내외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는 만큼 라인 확장을 통해 국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K-헤어케어 대표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아이엠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7일까지 자사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SHINSEGAE V)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시 최대 30% 할인 및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깨끗한나라가 LG트윈스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야구장에서 '깨끗한나라 X LG트윈스 한정판 쿨링타올 무료 증정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 응원 열기로 더욱 뜨거워지는 야외 구장에서 관람객들이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의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28일 LG트윈스 홈경기 현장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총 2만 개의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을 무료 배포했다. 이 중 1만 개는 LG트윈스 캐릭터 이미지가 담긴 패키지로 제작된 '깨끗한나라 X LG트윈스 한정판 쿨링타올(레몬그라스향)'로, 당일 현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 다른 1만 개는 자사 기본 제품(레몬그라스향)으로, 한정판과 함께 제공되며 현장 분위기에 재미를 더했다.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은 피부에 닿는 즉시 약 9도까지 온도를 낮춰주는 강력한 쿨링 효과를 탑재한 제품이다. 넉넉한 타올 형태(230X720mm)로 목, 팔, 다리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 가능하며, 사용 후 목에 감아 쿨링 효과를 유지할 수 있어 행사 당일 LG트윈스 팬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고객 참여형 SNS 인증샷 이벤트도 운영됐다. 관람객들은 30일까지 3일간 깨끗한나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현장에서 촬영한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며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깨끗한나라 쿨링타올' 1박스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LF의 자회사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이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7월 온리하프위크' 기획전을 오는 7월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바캉스룩부터 물놀이 용품, 라운드룩까지 여름 필수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온리하프' 엠블럼이 부착된 상품을 확인하거나, 검색창에 '온리하프'를 입력해 쉽게 찾을 수 있다.
쉬어한 소재의 원피스, 라피아 소재 모자 등 센스 있는 휴가지룩은 물론, 액티비티에 적합한 워터슈즈·래쉬가드, 쾌적한 여름 라운드를 위한 냉감 소재 피케셔츠 등 실용적인 여름 아이템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이에 더해, 무더위 속 단정하고 세련된 오피스룩, 장마철을 대비한 경량 소재 바람막이와 장화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도 함께 제안한다.
특별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매일 자정, 2개의 인기 제품을 공동 구매 방식으로 최저가에 선보이며, 참여율이 100%를 넘기면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은 사전에 공개돼 여름휴가 준비를 위한 스마트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매일 4개의 인기 SS 시즌 아이템을 한정 수량으로 최저가에 판매한다.
추가 할인 혜택도 풍부하다. 기간 내 릴레이 장바구니 쿠폰을 사용하면 첫 구매 시 5% 할인, 이후 7%, 10% 할인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쿠폰 혜택이 적용된다. 결제 수단에 따라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CJ온스타일이 KBO 열풍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로 확장한다.
CJ온스타일은 오는 7월7일 KBO 피규어 텀블러를 론칭하고 같은 날 오후 12시 모바일 라이브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CJ ENM 커머스 부문이 운영하는 유통 플랫폼 CJ온스타일과 브랜드 자회사 브랜드웍스코리아(BKI), 엔터 부문 자회사이자 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을 보유한 티빙(TVING)이 공동 기획한 결과물로, CJ ENM 커머스와 엔터 부문 간 시너지 대표 사례로 기대를 모은다.
브랜드웍스코리아의 감도 높은 세라믹 전문 브랜드 오덴세가 KBO 리그 소속 10개 구단의 팀 아이덴티티를 담아 제작했다. 오덴세 시그니처 디자인인 투웨이 루프 형태를 담은 텀블러에 각 구단의 마스코트 피규어가 달린 빨대 마개와 로고, 고유 컬러를 반영해 구단별 시그니처 패키지로 구성했다.
오덴세 투웨이 루프 텀블러는 빨대 호환 사용이 편하고 접이식 핸들이 달려 고객 만족도가 높은 디자인이다. 여기에 야구장 컵홀더에 쏙 들어가는 슬림한 하단 구조와 304 스테인리스 마감의 보냉력으로 야구경기 직관 시 음료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티빙은 CJ온스타일 판매 일정에 맞춰 자체 제작 KBO 콘텐츠 영상에 CJ온스타일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도 삽입할 예정이다. 콘텐츠 시청 중 QR코드를 스캔하면, CJ온스타일에서 KBO 피규어 텀블러를 바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가 7월 'E쿠폰 메가 데이'를 실시, 내일(7월1일)부터 4일간 인기 외식 e쿠폰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매월 초 인기 브랜드의 e쿠폰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정기 프로모션 'E쿠폰 메가 데이'는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이후 이달(6월)까지 총 18일의 행사 기간 동안 280만명(누적, 중복 포함) 이상의 고객을 불러 모으고 매월 상품 완판 사례를 이어가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7월 'E쿠폰 메가 데이'는 무더위와 휴가로 외식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 4곳과 협업해 릴레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토스페이머니' 결제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최대 10%)도 매일 선착순 발급해, 고객이 e쿠폰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첫날인 내일(7월1일)은 '명륜진사갈비 1인 이용권(성인)'을 정가 대비 10% 할인한 가격으로 4만장 한정수량 판매한다.
오는 7월2일에는 피자, 파스타, 콜라로 구성된 '피자헛'의 인기 피자 세트 e쿠폰을 최대 50% 할인한다.
3일에는 여름철 수요가 높은 음료 e쿠폰을 특가에 준비했다. '메가MGC커피'의 7월 신 메뉴인 '제로 체리콜라'와 '라벤더 카페라떼', 시즌 시그니처 메뉴인 '꿀수박주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을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4일에는 '쉐이크쉑'의 인기 메뉴로 구성한 2인 세트를 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응모만 해도 최대 2만4000원 상당의 외식 e쿠폰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E쿠폰 0원 잭팟 이벤트'도 연다. 행사 기간 매일 400명씩 총 1600명을 추첨해 '피자헛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1958(M)+콜라(1.25L)'(100명), '메가MGC커피 할메가커피'(500명), '메가MGC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1000명)를 증정한다.
KT알파 박승표 대표이사는 6월30일 서울 동작구 본사에서 타운홀 미팅을 열고 임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향후 경영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미팅은 창립 34주년(7월1일)을 기념해 마련된 자리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 임직원이 참여했다.
박승표 대표는 2024년 1월 취임 이후, 고객 중심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사업 전반의 밸류체인을 최적화해 왔다. 상품 포트폴리오 개선과 영상 품질 향상 등 핵심 경쟁력 확보에 집중한 결과, 지난해에는 246억원의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고, 올해 1분기에만 작년도 영업이익의 절반을 상회하는 수준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회사의 마케팅 차별화를 통해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상품 공급사의 브랜드 성장을 설계·지원하고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고도화해 '커머스&마케팅 컴퍼니'로 나아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사로부터 지속적으로 선택 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다.
회사는 T커머스와 모바일상품권 두 축을 중심으로 브랜드, 채널, 고객을 연결하는 선순환 마케팅 생태계를 구축한다.
사업별로 보면, 먼저 T커머스 사업은 상품 공급사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브랜드 성장을 함께 추진한다. 스포츠 마케팅, 멤버십 연계, 모바일 마케팅, 옥외 광고 등 KT그룹 차원의 자원을 활용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총동원해 중소 상품 공급사의 상품 라인업 개발을 지원한다. 또한, 신규 브랜드를 발굴해 시장 내 안착을 도울 예정이다. 더불어 대금 지급 조건 개선과 우수 상품 공급사 대상 자금 지원 제도 등 상생 프로그램을 7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모바일상품권 사업은 기업 고객과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전략을 고도화한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마케팅 효율성과 정밀도를 높이고, 기업 고객과 브랜드사에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선수의 KBO 통산 10번째 2000안타 및 1000타점 달성을 기념해 오는 7월6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준우 선수의 대기록 달성을 기념하고, 팬들과의 특별한 축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에 전준우 선수에게 전하는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전준우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100 사이즈 유니폼을 증정한다.

축하 댓글 수가 1만 개를 넘어설 경우, 롯데온이 전준우 선수에게 감사와 응원의 의미를 담아 '금 10돈'을 전달할 예정이다. 고객이 남긴 정성스러운 축하 메시지는 선별 과정을 거쳐 전준우 선수에게 금과 함께 직접 전달된다.
롯데온은 지난 3월 롯데자이언츠와 협업해 자이언츠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응원도구와 생활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자이언츠샵은 월 별 평균 두 자릿수의 매출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SSG닷컴이 오는 8월1일부터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우수 고객을 위한 온라인 장보기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6개사를 아우르는 혜택을 제공하는 통합 멤버십이다. 이마트 5% 할인, 신세계백화점 패션·잡화 5% 세일리지, 스타벅스 별 추가 적립, 신세계면세점 월 3만원 즉시할인, G마켓·옥션 최대 15% 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쓱닷컴 내 구매 금액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해주고, 3개월간 15개 이상을 모은 고객을 '멤버십 VIP'로 선정해 10% 할인 쿠폰 3장을 추가 지급하는 혜택을 운영해왔다.
8월부터 SSG닷컴은 멤버십 VIP 등급 고객에게 장보기 전용 10% 할인 쿠폰 2장과 장보기 지원금 5000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모든 카테고리에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 3장은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멤버십 VIP 선정 기준도 기존의 스탬프 대신 구매액과 횟수를 활용해 직관적으로 바꾼다. 앞으로는 최근 3개월간 누적 구매 금액이 100만원 이상, 구매 횟수 4회 이상인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개편은 많이 사는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우수고객 마케팅의 일환이다. 특히, 장보기 영역은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 단독 상품과 쓱 주간배송, 쓱 새벽배송 등 빠른 배송의 시너지로 카테고리 경쟁력이 높고, 반복 구매도 잦아 체감 편익 확대 효과가 기대된다.
SSG닷컴은 우수고객 제도 개편과 함께, 쓱닷컴을 통해 가입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 고객 중 7월 이후 멤버십이 만료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 기간 무료 연장 혜택도 제공한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패션컬리페스타'를 열고 1만7000여개 상품을 최대 84% 할인한다고 밝혔다.
내달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패션컬리페스타는 컬리가 패션 카테고리에서 여는 첫 대규모 할인 행사다. 베스트 상품부터 단독 상품, 여름 시즌 상품까지 컬리가 큐레이션한 패션 상품을 압축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페스타 핫딜' 코너에서는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상품만을 모았다. 'R2W' 라야 실키 슬리브리스 블라우스, '타미힐피거 우먼' 서머 린넨 셔츠 원피스 스트라이프, '벤시몽' BSM 레인부츠 등이 대표적이다. 여름 맞이 시즌 상품 특가도 눈여겨 볼 만하다. 수영복, 선글라스, 버킷햇 등 여름휴가 필수템은 물론 장마철 패션템 레인부츠, 젤리슈즈 등을 최대 30% 할인가로 선보인다.
페스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특가도 준비했다. 'liwuliwu' 포엣 라인 탑, '베흐트' 14K 하우트 스와로브스키 진주 귀걸이 등 30개 단독 상품을 최대 37%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릴레이 브랜드'에서는 컬리가 엄선한 15개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소개한다. '브랜드관'에서는 의류, 패션잡화, 이너 · 라운지웨어 등 최대 25% 할인 쿠폰팩을 제공한다 .
첫 패션 행사인만큼 이벤트 혜택도 풍성하다. 추첨을 통해 적립금 100만원 증정 이벤트를 비롯해, 컬리에서 만나고 싶은 패션 브랜드를 댓글로 남긴 5명에게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일 11시 100% 당첨 최대 반값 쿠폰과 컬리멤버스 대상 20% 할인 쿠폰 등도 준비했다.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 트래블'이 내달 6일까지 전국 가성비 호텔과 리조트를 최대 21%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은 전국 주요 숙소 50여 곳을 서울, 강원, 경기, 부산, 경상, 인천, 전라, 충청, 제주 등 9개 권역별로 구성했다.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은 여행지에 맞춰 다양한 숙소를 손쉽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
강원도 춘천의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는 아이와 함께 가볍게 떠나기 좋은 서울 근교 가족형 리조트다. 충북 제천에 위치한 '벨포레리조트'는 워터파크와 마운틴카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며, 양평의 ‘더힐하우스'는 남한강 전망과 아름다운 조경을 갖춘 이국적인 분위기의 숙소로 주목받고 있다.
오션뷰를 즐기고 싶다면 인천 강화 '엘리야리조트', 부산 해운대 '영무파라드호텔', 여수 '퍼스트시티 호텔'을 추천한다. 각각 수영장, 해변 전망, 관광지 접근성 등 지역 특색을 살린 입지와 시설을 갖췄다.
전통미를 느낄 수 있는 숙소도 준비했다. 경주 황리단길 인근에 위치한 '황남관 한옥호텔'은 고풍스러운 한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가족 여행에 적합하다. 같은 지역의 '경주시티호텔'은 2025년 3월 신축 오픈해 최신 시설과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서울 도심에서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한 상품도 있다.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서머셋팰리스 서울'는 도심 풍경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캉스 추천 호텔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에 프리미엄 한식 레스토랑 '자연'을 새롭게 오픈했다.
'자연'은 워커힐의 오랜 미식 노하우를 담아낸 고품격 한식당으로 전통 반가 음식의 깊은 맛과 모던한 분위기를 조화롭게 담아낸 공간이다. 정갈한 상차림은 물론, 공항 이용객의 여정 목적과 속도에 맞춘 메뉴를 구성해 고객 니즈를 세심하게 반영했다.
지난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한식당 '자연'을 개장한 것에 이어 공항 내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한 워커힐은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공항에서 한식 문화의 가치를 전하는 '한식 명가'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게 됐다.
직접 반죽한 면과 시원한 육수가 조화를 이루는 '자가제면 함흥냉면', 진한 소고기 국물에 고추기름 양념을 더해 칼칼하고 시원하게 끓여 낸 '얼큰 소고기 해장국', 궁중요리 중 으뜸으로 간장 양념에 불향이 가득한 너비아니를 윤기 나는 솥밥에 올린 '궁중 너비아니 솥밥'과 전채 요리와 후식이 함께 제공되는 '자연 상차림' 등은 여행 전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대표 한식 메뉴 불고기, 고등어 반상, 미나리 맑은 곰탕 등은 공항이라는 특수성에 맞춰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외국인 입맛도 사로잡을 계획이다.
워커힐은 한식당 자연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마련했다. 인천공항 상주직원을 대상으로 상시 10% 할인과 스탬프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텀블러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3일까지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한다.
매장은 총 150석 규모로 홀 130석과 최소 6인부터 최대 20인까지 수용 가능한 PDR(프라이빗 다이닝룸) 3개를 보유해 가족, 단체 모임 등 목적별 이용에도 적합하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22시까지이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이하 메이필드호텔)이 전통 한정식당 ‘봉래헌'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김치 '봉래헌 포기김치'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품격 김치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출시됐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한식 셰프의 정성과 기술을 담아 깔끔하면서도 깊이 있는 맛을 구현했다. 특히 서울식 김치 특유의 담백함과 감칠맛, 시원한 육수의 풍미가 어우러진 깊은 맛이 특징이다.
'봉래헌 포기김치'에 사용된 배추, 무, 대파, 마늘, 생강, 감·배 퓨레, 고춧가루 등 모든 재료는 100% 국내산이다. 이 중 고춧가루는 영양유통공사의 세절초를 사용, 홍고추를 세척 후 절단·건조해 만든 원료로 깔끔한 끝맛을 살렸다.
육수는 건새우, 멸치, 다시마, 고추씨 등을 넣고 푹 끓인 메이필드호텔만의 비법 육수로, 시원한 뒷맛을 더했다. 또한, 2년간 직접 발효한 멸치젓, 새우젓, 황석어젓 3종을 끓인 뒤 으깨어 순수액만 사용해, 김치가 익을수록 더욱 깊은 맛을 낼 수 있도록 했다.
'봉래헌 포기김치'는 6월 30일 14시15분부터 CJ 온스타일을 통해 단독 출시되며, 방송 중 구매 시 파김치 400g 추가 증정한다.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최신 디지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놀이공간 '퓨처그라운드(FutureGround)'를 6월13일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신기술 융합 콘텐츠 전문 기업 '뉴작(Newjak)'과 협업해 퓨처그라운드를 조성했다. 이 시설은 확장 현실(XR) 기술과 스포츠 활동을 결합한 미래형 가족 놀이공간이다.

모바일 게임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신체 활동과 창의적 체험을 결합한 새로운 놀이를 제시한다. 인공지능(AI) 동작 인식 기술을 적용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게임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설악 워터피아에 마련된 퓨처그라운드는 미디어 아트로 둘러싸여 별도 장비 없이도 게임 속 몰입감을 제공한다. 4가지 구역에서 총 10가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먼저 X-Runner 구역은 신체 활동을 증진시키는 운동 게임이다. AI 동작 인식 기술을 활용해 바닥에 레이저, 그림 블록 등의 영상을 투영한 후 사용자의 움직임을 파악한다. 레이저 줄넘기, 총알 피하기 등 6종의 콘텐츠를 준비했다.
XR Sports 구역은 바닥이 아닌 벽면에 레이저를 투영해 실제 축구를 하는 듯한 재미를 준다. AI 구역에서는 그림을 실제 사진으로 바꿔주고 간단한 작곡을 완성된 음악으로 만들어주는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Liveart-XR 구역은 직접 색칠한 동물 그림을 스캔하면 화면 속에서 동물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퓨처그라운드는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7월26일부터 8월17일 성수기에는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온라인 플랫폼(네이버, 인터파크)에서 사전 예약을 한 고객은 3000원 할인가가 적용된다. 투숙객 또는 워터피아 이용객은 20%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다. 운영 기간은 8월24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롯데관광개발은 30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최고층에 위치한 '스카이뷰 라운지 38'에서 한국 전통 다과상을 모티브로한 K스타일의 '하이티 세트(High Tea Set)'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금치 크레페, 말린 대추 고명을 얹은 불고기 미니번 등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3종의 세이보리와 제주의 상징인 돌하르방 케이크를 비롯해 망고, 딸기, 체리 돔 등 5종의 각양각색의 디저트가 풍성하게 준비된다.
오후나 저녁에 음식, 빵, 케이크를 차와 함께 먹는 것이 전통 하이티인만큼 오후 12시부터 선보이며 늦은 밤 10시까지 시간을 연장해 시간대별로 각기 다른 제주의 뷰를 즐기며 미식여행을 더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쉐린 3스타를 획득한 마카오 '로부숑(JOEL ROBUCHON)'에서 헤드 파티시에를 역임했던 프랑스 국적의 총괄 파티시에인 조나단(Jonathan Touitou)이 직접 선보여 특별함을 더한다.
제주 드림타워 내 호텔인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지난 5월 외국인 투숙 비중이 63%를 넘어서며 싱가포르, 대만, 중국, 일본, 미국 등 다양한 국적의 글로벌 고객 방문이 이어지며 명실상부한 제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복합리조트로서 각광 받고 있다.
노랑풍선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전국일주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노랑풍선의 프리미엄 여행 브랜드인 ‘TOPPICK 국내 프리미엄 상품'의 기획을 바탕으로, 더욱 차별화된 장기 테마형 여행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TOPPICK 국내 상품이 지역별 핵심 명소를 중심으로 한 단기 프리미엄 여행 상품이었다면, 이번 전국일주 상품은 제주도와 울릉도, 내륙을 포함해 최대 15일간 한국 전역을 천천히 둘러볼 수 있는 국내 장기 여행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전 일정 동안 기사 및 가이드의 1:1 전담 서비스와 단독 차량을 이용한 초밀착·초프라이빗 여행으로, 여행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유연하게 일정을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최대 8인 이하의 소규모 단독 행사로 운영되며, 여행 중 추가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올 인클루시브' 구성도 큰 장점이다.
여행 콘셉트 또한 다양화했다. △한국의 대표 관광지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15일 전국일주 상품 △문화유산 중심의 지역 탐방으로 구성된 7일 역사 테마 상품 △대표 포토스팟 위주로 구성된 6일 실속형 상품 등 고객의 목적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상세 상품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노랑풍선 홈페이지 내 ‘프리미엄 국내' 탭을 통해 직접 신청하거나 유선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상품 가격은 일정 및 구성에 따라 400만원부터 100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2026년 12월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아울러 모든 상품은 서울 및 수도권 미팅 후 출발로, 단독 행사 형태로도 운영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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