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예진흥원, ‘대구 여행길 안내 숏폼 콘텐츠 공모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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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경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원장 박순태)와 대구시는 외국인 관광객의 대구 접근성 개선과 여행 정보 확산을 위해 ‘대구 여행길 안내 숏폼 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9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의 대구 여행길 안내 숏폼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사진=대구문에진훙원(포인트경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의 대구 여행길 안내 숏폼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사진=대구문에진훙원(포인트경제)

이번 공모전은 대구 방문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짧은 영상 콘텐츠 형식(인스타그램 릴스 또는 유튜브 쇼츠)으로 대구 여행을 위한 이동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제는 타 지역에서 출발해 대구를 방문하는 경로 안내, 대구 시내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안내 등 총 2가지다.

특히 인천공항·서울역·김해공항 등에서 동대구역까지의 이동 경로나, 동대구역·대구국제공항에서 동성로·아양교역까지의 지하철 이동 정보 등 실질적인 관광 동선을 영상으로 제작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중 하나 이상 자막 삽입 필수로, 참가자는 다작 제출이 가능하나 1인당 1작품만 수상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오는 9월 8일까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참가자는 제작 영상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해당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100만 원), 최우수상 2명(각 60만 원), 장려상 6명(각 20만 원), 입상자 31명(모바일 상품권 4만 원) 등 총 40개 작품을 선정하며, 대구 공식 SNS 채널과 스마트관광앱, 유튜브를 통해 국내외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단 입상(모바일 상품권 수상)은 홍보 활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강성길 관광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관광객의 시선으로 대구 방문 경로와 대중교통 이용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대구 여행을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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