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떴다 비행기] 에어프레미아, IATA 정회원 가입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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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프레미아가 IATA 정회원으로 가입했다. / 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IATA 정회원으로 가입했다. / 에어프레미아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에어프레미아, IATA 정회원 가입… 915개 항목 국제기준 충족 IOSA 인증 획득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1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정회원으로 공식 가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달 국제항공안전평가(IOSA)의 최신 기준인 ‘ISM(IOSA 표준 매뉴얼) 16th 에디션’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22년 국제선 운항을 개시한 에어프레미아는 이번 IOSA 인증 획득으로 915개 항목에 이르는 국제 기준을 충족하는 항공사로 공식 인정받았으며, 이를 토대로 IATA 정회원에 가입하게 됐다.

IOSA 인증 획득 및 IATA 정회원에 가입한 에어프레미아는 항공 안전성과 운영 체계가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공식적으로 입증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IATA는 전 세계 120개국 350여개 항공사가 소속된 국제 항공 운송 업계의 대표 기구로, 정회원 가입은 해당 항공사가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안전성·신뢰성·운영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에어프레미아는 이번 IATA 정회원 가입을 계기로 국제적 위상과 신뢰도를 한층 끌어올리는 동시에 글로벌 항공사들과의 전략적 제휴 및 협력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주요 글로벌 항공 동맹체를 비롯한 다양한 국제 멤버십 가입도 적극 검토하고 있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IATA 정회원 가입은 에어프레미아가 글로벌 항공사로 도약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 “향후 글로벌 항공 동맹체 가입도 고려하며 더욱 안전하고 차별화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제주항공, 브랜드 사이트 공개… 히스토리 및 차별화 서비스·제휴혜택 모아

제주항공이 자사 홈페이지에 브랜드 사이트 ‘J캠페인’을 정식 오픈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자사 홈페이지에 브랜드 사이트 ‘J캠페인’을 정식 오픈했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자사 홈페이지에 지난달 공개한 신규 브랜드 캠페인과 브랜드 히스토리, 제주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 사이트 ‘J캠페인’을 정식 오픈했다.

제주항공의 브랜드 사이트는 △J스토리 △J포인트 △J멤버스 △J서비스로 구성됐다.

J스토리에는 △지난달 공개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 ‘우리의 여행은 J로부터’ △2005년 창립부터 지금까지의 브랜드 히스토리 △제주항공 전용 서체 ‘플라이트 산스’ △차세대 항공기 B737-8 소개가 담겼다.

J포인트와 J멤버스에서는 승급 조건을 낮추고 등급별 혜택을 높인 상용고객 우대제도 ‘J멤버스’와 각종 회원전용 서비스와 혜택, J포인트 사용방법을 안내한다.

J서비스에서는 제주항공의 AI챗봇 ‘하이제코’를 소개하고 항공권부터 원하는 스타일의 여행 추천 및 여행 플래너 서비스 등 ‘하이제코’를 통해 가능한 서비스도 안내한다. 또 △항공권 취소 수수료를 한도 내에서 최대 90%까지 보상해 주는 ‘수수료안심플러스+’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을 위한 연간 멤버십 ‘펫 멤버십’ 등 제주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사전 기내식, 에어카페, 설렘배송, 기내 펀 서비스 등 기내서비스 △제주항공 회원 대상 제휴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브랜드 사이트 공개를 맞아 다음달 10일까지 댓글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 항공권 2매, 창립 20주년 기념 기획상품, J포인트 2만 포인트, 산리오캐릭터즈 기획상품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브랜드 사이트는 제주항공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해 제주항공만의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 에어부산, 호국보훈의 달 기념 부산지방보훈청에 기부금 전달

에어부산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지방보훈청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지방보훈청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역 보훈 가족을 위한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국가보훈부 부산지방보훈청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9일 부산지방보훈청을 방문해 지역 보훈가족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송명익 에어부산 영업본부장과 이남일 부산지방보훈청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어부산이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지역 내 국가유공자 등 보훈가족 약 30가구에 전달되며, 기부금은 보훈가족의 생활지원 및 주거환경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에어부산은 지난 4월 영남 지역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3,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속적으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국가유공자분들의 공헌과 희생에 깊이 감사드리며, 에어부산은 앞으로도 지역 내 보훈 문화 확산과 보훈정신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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