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보건소, 임산부 및 6세 미만 영유아 부모 '힐링 프로그램' 운영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군보건소는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025년 상반기 모자보건 프로그램' 일원인 '임산부 및 6세 미만 영유아 부모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경북 고령군보건소가 지난9일 '임산부 및 6세 미만 영유아 부모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고령군(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군보건소가 지난9일 '임산부 및 6세 미만 영유아 부모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고령군(포인트경제)

프로그램은 라탄 공예(우드 손잡이 트레이 만들기), 아크릴 백 꽃장식(프리저브드 플라워 활용) 체험을 통해 육아 스트레스 해소와,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한 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산후 우울증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한 간이 스트레스 검사 및 정신건강 상담도 함께 진행해, 출산 이후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기회도 제공한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교류하고 힐링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건강한 출산과 양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힐링 프로그램이 육아로 지친 임산부와 부모님들께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고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령군보건소, 임산부 및 6세 미만 영유아 부모 '힐링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