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지원센터' 개소…맞춤형 교육 지원 본격화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광주시교육청이 29일 광주교육대학교에서 '기초학력지원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기초학력지원센터'는 모든 학생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시교육청이 광주교대와 협력해 설립했다.

29일 '기초학력지원센터' 개소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포인트경제)
29일 '기초학력지원센터' 개소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포인트경제)

이날 행사에는 최승복 부교육감, 허승준 광주교대 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개소식에 이어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 공유 등의 시간을 가졌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기초학력지원센터를 통해 △광주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수준을 반영한 맞춤형 기초학력 정책 연구 △교원의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지원 교육 연수 △기초학력전담교사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및 연수 △대학생 보조 강사제 운영 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기초학력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미래 역량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출발점이다"며 "기초학력지원센터를 통해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지원센터' 개소…맞춤형 교육 지원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