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20일 오전 11시 교내 문무관에서 '2026학년도 입학식'을 거행했다.

입학식에는 2026학년도 신입생과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과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을 비롯해 교수 및 직원, 학부모 등이 함께 했다.
장태규 의예과 신입생이 올해의 최우수입학자로 입학 최우수 장학금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입학식은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입학허가 선언, 장학증서 수여, 총장 식사, 이사장 치사, 캠퍼스총장 환영사, 총동창회장 축사, 경주시장 축사, 학교홍보 동영상 상영, 교가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식사를 통해 "오늘은 신입생 여러분들과 동국대가 120년의 역사를 함께 시작하는 뜻깊은 시작의 자리"라며 "동국의 이름으로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오늘 이 순간이 여러분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봄날의 한 장면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 치사에서 "어느 위치에 있든, 어떤 역할을 맡고 있든, 우리는 모두 '동국'이라는 하나의 가람 안에 함께 서 있다는 인식이 중요하다"며 "동국대학교의 교훈인 지혜·자비·정진은 오늘의 동국 청년이 어떤 사람으로 살아가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 마주할 숱한 선택의 갈림길에서 경험과 도전은 젊음이 누릴 수 있는 소중한 특권"이라며 "많은 경험을 쌓으며 주인의식을 잃지 않고 성장해 주인공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류완하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총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동국가족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우리 대학은 여러분이 '미래 비전을 선도하는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것"이며, "도전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의 한계를 넘어 미래를 개척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선배 총동창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도전하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자신을 주인공으로 만들기 기원하며, 총동창회는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여러분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35만 동문과 함께 힘껏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동국대 WISE캠퍼스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드리며 경주와 함께 성장해온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동반자로 함께 미래로 나아가고 있다며 경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동국대 WISE캠퍼스와 협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는 입학식 후 단과대학별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수강신청 방법부터 학사제도, 장학, 국제교류 등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