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색생활 실천' 탄소중립포인트제 자동차 분야 참여자 모집
■ 청송군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풍성한 원데이 프로그램 운영

[프라임경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탄소중립포인트제 자동차 분야' 참여자를 모집한다.
'탄소중립포인트제 자동차 분야'는 제도 참여 전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 기간 중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청송군은 2월23일부터 3월6일까지 1차 모집을 진행하며, 청송군에 등록된 비사업용 승용차 및 12인승 이하 승합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50대를 접수한다. 단, 전기·수소·하이브리드 차량 등 친환경차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 누리집 또는 QR코드를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 완료 후 안내 문자에 포함된 URL링크에 접속해 차량 번호판과 계기판 사진을 실시간 촬영·제출해야 하며, 이후 10월 말 최종 주행거리를 확인해 감축 실적에 따라 12월경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전년도 참여자도 재참여를 위해서는 다시 신청해야 하며, 보다 많은 주민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청송군 관계자는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가장 실천적인 방법"이라며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를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고 인센티브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청송군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풍성한 원데이 프로그램 운영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해 중·고등학생 30명이 김천실내체육관을 찾아 프로배구 경기를 직접 관람하며 색다른 문화 체험 기회를 가졌으며, 13일에는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관 3층 PLAY청송에서 AR기기를 이용한 '디딤플레이! 대회' 랭킹전을 열어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한 때를 보냈다.
겨울방학을 유익하게 보내기 위한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상큼달콤한 딸기모찌 만들기'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둔 지난 13일에는 '설날 맞이 만두 만들기' 원데이 요리 프로그램 등 청소년이 좋아하는 다양한 주제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겨울방학에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오는 24일에는 '겨울방학 마지막 PLAY 타임!'으로 경주 원더스페이스를 방문해 겨울철 부족한 신체활동을 보완하고 또래와 함께 어울리는 건강한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겨울방학 동안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해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활동 공백이 생기기 쉬운 겨울방학 동안 안전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활동을 지원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