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네이버페이의 일부 결제와 예약 서비스에서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네이버페이 측은 긴급 복구 작업에 나섰으며, 원인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
19일 낮 12시경부터 발생한 이번 오류로 인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머니를 활용한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주요 장애 내용을 살펴보면, 온라인 주문 시 포인트와 머니의 잔액 조회가 되지 않거나 결제가 실패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기존의 결제 내역이나 이벤트 참여 내역 확인도 불가능하다.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에도 차질이 생겼다. 현장에서 포인트나 머니를 사용한 결제가 중단됐으며, 충전식 직불카드인 '페이머니카드'의 결제 실패 사례도 잇따르고 있다. 아울러 네이버 예약을 통한 결제·예약 확정 프로세스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
다만, 네이버페이에 등록해 사용하는 일반 신용카드 결제 등 일부 서비스는 현재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는 공식 공지사항을 통해 "결제 및 예약 서비스 등에서 오류가 발생해 긴급 확인 중"이라며 "복구가 완료되는 대로 공지를 통해 추가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장애 원인에 대해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해킹 등 외부적 요인에 의한 오류는 아니다"며 "현재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복구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사고 원인은 서비스 복구가 완료된 이후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