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5G' 한일전 이겼다! 덴마크전 패배 곧바로 잊었다…3승 2패로 공동 4위, 토너먼트 진출에 한 발 나아갔다 [MD밀라노]

마이데일리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밀라노(이탈리아) 김건호 기자]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김은지, 김민지, 김수지, 설예은, 설예지)가 일본과의 맞대결에서 웃었다.

한국은 15일(한국시각) 이탈리아 코르티나담페초의 컬링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조별리그 세션6 일본과의 경기에서 7-5로 승리했다.

한국은 미국과의 첫 경기 패배 후 이탈리아, 영국을 연이어 꺾었다. 하지만 덴마크에 발목이 잡히며 2승 2패 공동 5위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토너먼트 진출을 위해 일본전 승리가 필요했는데, 일본을 꺾으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1엔드는 블랭크 엔드로 마무리됐다. 김은지가 테이크아웃에 성공한 뒤 일본이 클리어링 하며 양 팀 모두 득점을 가져가지 못했다. 한국은 2엔드 1점 스틸에 성공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한국은 3엔드에도 1점을 스틸했다. 일본이 마지막 샷 테이크아웃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하지만 일본이 반격했다. 4엔드 2점을 가져갔다. 2-2 동점.

한국은 5엔드 다시 앞서갔다. 처음으로 후공을 잡았고, 김은지의 테이크아웃으로 1점을 뽑았다. 6엔드는 일본이 반격했다. 1점을 내줘 3-3 동점이 됐다.

7엔드 마지막 샷 클리어링에 성공하며 후공을 유지했다. 8엔드 김민지의 프로모션 테이크아웃으로 분위기를 가져왔고, 김민지의 깔끔한 테이크아웃으로 3점을 뽑았다.

9엔드 일본이 2점을 만회하며 1점 차가 됐다. 10엔드 김은지가 마지막샷 프로모션 테이크아웃에 성공하며 2점 차 승리를 거머쥐었다.

3승 2패를 기록 중인 한국은 덴마크와 함께 3승 2패로 공동 4위다. 토너먼트 진출을 위해 한 발 나아갔다.

한국은 17일 오전 3시 5분 중국과 라운드로빈 6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팀 5G' 한일전 이겼다! 덴마크전 패배 곧바로 잊었다…3승 2패로 공동 4위, 토너먼트 진출에 한 발 나아갔다 [MD밀라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