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효성첨단소재-코오롱인더스트리, '대승적 결단' 특허 분쟁 종료 합의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코오롱인더스트리 허성 대표(사진 좌측)와 HS효성첨단소재 성낙양 대표(사진 우측)가 특허 분쟁 종료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허성 대표(사진 좌측)와 HS효성첨단소재 성낙양 대표(사진 우측)가 특허 분쟁 종료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특허 분쟁 종료에 합의했다.

양사는 13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HS효성첨단소재 미래 발전 위한 특허 분쟁 종료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허성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와 성낙양 HS효성첨단소재 대표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합의는 각 사의 기술과 지식재산권을 존중하는 것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뒀다. 양사는 한국과 미국에서 진행 중이던 특허 관련 소송을 모두 취하하기로 했다.

허성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는 “이번 합의로 글로벌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미래 발전 계획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앞으로도 타이어코드를 비롯한 핵심 스페셜티 소재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성낙양 HS효성첨단소재 대표는 “이번 합의를 계기로 HS효성첨단소재는 미래 신소재 개발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핵심 사업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며, “특히 글로벌 타이어 업체들과의 공동 연구개발을 확대하고 신규 타이어 보강재 시장을 개척해 기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HS효성첨단소재-코오롱인더스트리, '대승적 결단' 특허 분쟁 종료 합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