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제63회 학위수여식 개최···수석·최고령 만학도 등 100여 명 표창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12일 교내 대학본부 5층 아트홀에서 '제63회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지은 총장을 비롯해 김승수 국회의원(국민의힘, 대구 북구을), 최수열 북구의회 의장 등 주요 내외귀빈과 학부모, 졸업생, 재학생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30개 학과에서 간호학사 320명, 전문학사 1054명이 배출됐다.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에서는 간호학사(간호학과) 20명, 교육학사(유아교육학과) 21명, 뷰티미용학사(뷰티헤어학과) 4명, 부동산학사(금융부동산학과) 14명, 공학사(측지정보학과·건축인테리어학과) 37명, 치위생학사(치위생학과) 20명, 물리치료학사(물리치료학과) 18명, 교육상담학사(청소년교육지도학과) 15명이 각각 학위를 받았다. 

마이스터대학 전문기술석사과정에서는 공학석사(측지정보학과) 20명이 배출됐다. 수석 졸업의 영예는 건축인테리어과 박수민 씨가 안았다.

최고령 졸업생도 눈길을 끌었다. 85세 만학도 이환용 씨(청소년교육지도과, 남)는 고령의 나이에도 높은 학구열로 학업에 정진해 면학상을 수상했다. 이종원 씨(의료보험서비스학과, 남), 고현지 씨(패션주얼리과, 여), 권나라 씨(전문스포츠지도과, 여)는 김승수 국회의원상을, 김다솜 씨(간호학과, 여)는 대구시장상, 김근애 씨(사회복지상담과, 여)와 강지훈 씨(건축인테리어과, 남)는 대구시북구청장상을 받는 등 100여 명이 각종 표창을 수상했다.
 
아울러, 대학의 위상을 널리 알린 인재상에는 고수희(영화배우 겸 탤런트) 동문이 선정됐으며, 현장 참석이 어려운 일정 속에서도 영상 축하 메시지를 전해 졸업생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박지은 총장은 "오늘의 졸업은 배움의 끝이 아니라, 스스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힘을 갖췄다는 선언"이라며,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일수록 사람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협력하는 역량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선택 앞에서 변화를 기회로 받아들이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으로 자신의 길을 믿고 나아가길 바란다"며 "모교는 언제나 여러분의 든든한 출발점이자 평생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2025년 교육부와 대구시가 추진하는 지역 미래 신산업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혁신 중심대학 지원체계(RISE)사업'을 비롯해, 교육부의 전문대학 교육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유아교육·보육의 질적 향상과 우수 교육모델 발굴을 위한 '유아교육보육혁신지원사업', 재직자의 AI·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재직자 AI·디지텅(AID) 집중과정 AID30+ 집중캠프사업'에 선정됐다.

또, 교육부가 추진하는 유아교육·보육 현장 역략 강화를 위한 '유아교육보육혁신지원사업', 보건복지부의 임상실습 교육 환경 개선과 의료 질 제고를 위한 '간호대학실습교육지원사업',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분야 전문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사업' 등 다양한 재정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과학대, 제63회 학위수여식 개최···수석·최고령 만학도 등 100여 명 표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