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인구청년정책관, 시상금 100만원 장학기금 기탁

포인트경제
홍태용 시장(왼쪽 다섯 번째)이 9일 노은식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이사장(왼쪽 네 번째), 우미연 김해시 인구청년정책관(왼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청
홍태용 시장(왼쪽 다섯 번째)이 9일 노은식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이사장(왼쪽 네 번째), 우미연 김해시 인구청년정책관(왼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청

[포인트경제] 김해시 인구청년정책관이 인구정책 우수사업 시상금 100만원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해 눈길을 모은다.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은 9일 우미연 김해시 인구청년정책관이 장학기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금은 지난해 김해시가 추진한 인구정책 우수사업 32개에 대한 평가에서 경남 최초 생활 밀착형 원스톱 플랫폼인 ‘김해아이가(家)’ 구축 사업이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되며 받은 시상금으로 마련됐다.

‘김해아이가(家)’는 임신·출산·육아·돌봄부터 청년 정책까지 분산된 정보를 한곳에 모아 시민들이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한 통합 플랫폼이다.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미연 인구청년정책관은 “인구정책 성과로 얻은 결실을 미래 주역인 청년들과 다시 나누게 되어 기쁘다”며 “청년 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는 탄탄한 인구 기반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노은식 이사장은 “김해아이가와 같은 우수한 정책을 발굴하고 평가 시상금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해줘 감사드리며 소중한 뜻을 받들어 청년 인재들을 육성하는 데 귀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해시 인구청년정책관, 시상금 100만원 장학기금 기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