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남교육감 '글로컬 미래교육' 출판기념회 성황…1만 인파 운집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이 지난 7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자신의 두 번째 저서 '김대중의 글로컬 미래교육' 출판기념회를 열고, 전남과 광주를 아우르는 미래 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주철현, 김문수, 신정훈, 민형배 국회의원 등 정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주민직선 교육자치 시대를 열었던 장만채 전 전남교육감과 장휘국 전 광주교육감이 나란히 참석해 전남·광주 교육계의 화합과 지지를 보여주며 큰 의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문승태 전 순천대 부총장 등 1만여 명의 인파가 몰려 미래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출판기념회는 형식 면에서도 기존의 틀을 깨는 신선한 시도로 주목받았다. 행사의 시작은 김 교육감의 고민과 미래 비전을 담은 한 편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문을 열었다. 

김 교육감이 직접 성우로 참여해 몰입도를 높인 이 영상은 AI 사회자의 진행과 어우러져 '미래 교육'이라는 테마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다.

김 교육감의 평소 소신인 '공생'과 '환경'의 가치는 출판물 제작 방식에서도 드러났다.

김 교육감의 저서는 화려한 코팅지 대신 투박한 재생용지를 사용했고, 제본도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실로 엮은 이색적인 사철제본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사진 중심의 기존 정치인 저서와 달리 단 한 장의 흑백사진만 수록했으며, 270여 쪽을 미래 교육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과 글로 빼곡히 채워 내용의 충실함을 더했다.

김 교육감은 이번 순천 행사를 시작으로 나주 동신대학교,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잇따라 독자들과의 만남을 이어가며 미래 교육 담론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대중 전남교육감 '글로컬 미래교육' 출판기념회 성황…1만 인파 운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