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IR 챗봇 도입… 주주·투자자 소통 채널 확대

시사위크
KCC가 IR(Investor Relations)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주주 및 투자자 대상 정보 제공 방식을 확대했다. / KCC
KCC가 IR(Investor Relations)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주주 및 투자자 대상 정보 제공 방식을 확대했다. / KCC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KCC가 IR(Investor Relations)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주주 및 투자자 대상 정보 제공 방식을 확대했다.

KCC는 이번 챗봇 도입을 통해 투자자가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재무 지표와 사업부별 실적 등 핵심 IR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투자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IR 챗봇은 머신러닝 기반으로 축적된 IR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반복되는 질의 유형과 핵심 키워드를 분석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자주 제기되는 질문에 대한 응답 효율성을 높이고, 표준화된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챗봇 채널 이용자는 배당금, 실적 발표, 주주총회 일정, IR 자료 업데이트 등 주요 공지 사항을 알림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별도의 확인 절차 없이도 주요 IR 이슈를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KCC는 이번 IR 챗봇 도입이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주주와의 소통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2023년 IR 전용 페이지 개설, 2024년 IR 레터 발행에 이어 디지털 기반 IR 채널을 단계적으로 확대한 것이다.

한편 KCC는 도료, 건자재, 실리콘 등 3대 핵심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국내외 산업 전반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KCC, IR 챗봇 도입… 주주·투자자 소통 채널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