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신지아 팀 이벤트 여자 싱글 4위·임해나-권예 조 리듬댄스 7위…11포인트 획득, 중간 순위 7위 [2026 올림픽]

마이데일리
신지아./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대한민국 피겨스케이팅 대표팀이 단체전에 출격했다.

임해나-권예 조는 6일(한국시각) 이탈리아 밀라노의 아이스 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팀 이벤트(단체전) 아이스댄스 리듬댄스에서 기술점수(TES) 39.54점, 예술점수(PCS) 31.01점을 획득, 총점 70.55점으로 7위에 올랐다. 4포인트를 획득했다.

권예와 임해나./게티이미지코리아

두 선수는 '멘 인 블랙' 음악에 맞춰 연기했다. 첫 번째 시퀀셜 트위즐에서는 임해나가 레벨 4와 권예가 레벨 3을 받았다. 패턴 댄스 타입 스텝 시퀀스는 레벨 1에 그쳤고 미드라인 스텝 시퀀스는 모두 레벨 2가 나왔다.

이후 두 선수는 로테이셔널 리프트를 레벨 4로 처리했다. 마지막 연기였던 코레오그래픽 리듬 시퀀스는 레벨 1로 마무리했다.

임해나-권예 조에 이어 신지아가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 나섰다.

신지아는 기술점수 37.93점, 예술점수 30.87점을 획득했다. 총점 68.80점을 기록해 4위 자리에 올랐다. 7포인트를 수확했다.

쇼팽의 '녹턴'에 맞춰 연기한 신지아는 첫 번째 과제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를 완벽하게 해냈다. 이어 더블 악셀도 무난하게 성공했다.

이후 플라잉 카멜 스핀을 최고 난도인 레벨 4로 연기한 데 이어 가산점 10%를 얻을 수 있는 연기 후반부에서도 트리플 플립을 깔끔하게 소화했다.

신지아./게티이미지코리아

분위기를 탄 신지아는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에서 레벨 4를 받은 뒤 스텝시퀀스와 레이백 스핀에서 모두 레벨 3을 받으며 연기를 마무리했다.

한국은 리듬댄스에서 4점,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7점을 획득해 총점 11점으로 중간 순위 7위다. 페어 쇼트프로그램은 출전하지 않아 점수를 획득하지 못했다.

팀 이벤트는 예선 5위까지 프리스케이팅에 진출한다. 5위 캐나다(19점)와 한국의 격차는 8점 차다. 결승 진출이 힘든 상황이다.

한국 피겨스케이팅 선수단./게티이미지코리아

8일 오전 3시 45분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팀 이벤트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 출전하는 차준환이 최대한 많은 점수를 획득하고 다른 팀의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피겨 신지아 팀 이벤트 여자 싱글 4위·임해나-권예 조 리듬댄스 7위…11포인트 획득, 중간 순위 7위 [2026 올림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