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또또또 온다고?…前 동료 확신! "그런 일이 어떻게 하면 가능할지 모르겠다"

마이데일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세 번째 복귀를 할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지난 3일(한국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프린스 파이살 빈 파흐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6시즌 사우디 프로리그 20라운드 알 리야드와의 맞대결에서 결장했다. 팀은 1-0으로 승리했다.

영국 '미러'는 "호날두는 알나스르가 알리야드를 1-0으로 이긴 경기에서 출전을 거부했는데, 이는 카림 벤제마가 우승 경쟁 팀 알힐랄로 이적한 것에 격분한 결과였다"고 전했다.

과거 호날두와 함께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었던 벤제마는 2023년 7월 알히티하드로 적을 옮겼다. 그는 2026년 2월 알이히하드와 계약을 해지했고, 알힐랄로 적을 옮겼다.

알힐랄과 알이티하드 그리고 알나스르는 모두 사우디공동펀드(PIF) 소유 구단이다. '미러'는 "호날두는 이 이적이 승인된 것에 분노했다. 그는 벤제마 영입으로 알힐랄의 우승 가능성이 부당하게 강화됐다고 믿고 있다"고 했다.

호날두가 불만을 표한 뒤 맨유 복귀설이 흘러나왔다. 하지만 전 맨유 수비수 웨스 브라운은 '베팅라운지'와의 인터뷰에서 호날두의 맨유 이적 가능성을 낮게 봤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게티이미지코리아

브라운은 "호날두가 행복하지 않다는 건 알지만, 호날두가 맨유로 세 번째 복귀를 할까? 나는 아니라고 본다"며 "그런 일이 어떻게 하면 가능할지 모르겠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이적? 가능할 수도 있다. 아니면 포르투갈로 돌아가서 뛸 수도 있다. 분명 선택지는 여전히 많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가장 중요한 건 그가 여전히 월드컵 출전을 원한다는 점이다. 그러려면 계속 경기에 나서고, 그 목표를 위해 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며 "호날두가 파업에 나선 모습을 보는 건 모두에게 충격이지만, 결국 해결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는 지켜봐야 한다"고 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게티이미지코리아

호날두는 스포르팅에서 데뷔해 2003년 7월 맨유에 입단했다. 호날두는 2009년 7월까지 맨유에서 뛰며 269경기 109골을 기록했다. 이후 레알 마드리드에서 438경기 450골이라는 엄청난 활약을 펼쳤고, 유벤투스를 거쳐 맨유로 돌아왔다.

호날두는 2021년 8월부터 2022년 11월까지 맨유에서 뛰며 54경기 27골을 마크했다. 이어 알나스르로 적을 옮겨 133경기 117골을 터뜨렸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날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또또또 온다고?…前 동료 확신! "그런 일이 어떻게 하면 가능할지 모르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