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친' 조세호·남창희에게 2월 22일이란 [MD이슈]

마이데일리
조세호, 남창희 / ARENA

[마이데일리 = 김도형 기자] '절친' 조세호, 남창희에게 오는 22일은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하고 중요한 하루가 될 듯하다.

남창희는 지난 2일 방송된 KBS CoolFM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라디오'(이하 '미스터라디오')에서 오는 22일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결혼한다고 밝혔다.

이날 남창희는 "저 남창희가 품절된다"라며 "그동안 조용한 관심 속에 잘 만나오던 그분과 결실을 맺게 됐다. 이제는 둘이서 하나의 길을 걸어가기로 약속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 7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미라클(청취자 애칭)을 만나 성장을 했다"면서 "앞으로 한 가정의 가장이 돼 더 넉넉한 사람으로 성장해 여러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남창희는 2024년 7월 비연예인과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또 지난해 10월 유튜브 채널 '뜬뜬 - 핑계고'에 출연해 결혼 계획을 언급한 바 있다. 그는 "정확한 건 내년에 갈 거다"라고 결혼을 예고했다.

조세호 / 스튜디오투쁠

이런 가운데 조세호는 같은 날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도라이버 시즌4'에 출연한다.

'도라이버' 제작사 스튜디오투쁠 측은 지난 1일 공식 소셜 계정을 통해 넷플릭스 '도라이버4' 시즌 확정 소식을 전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첫 방송은 오는 22일 오후 5시이다.

'도라이버'는 상위 99% 인재들이 모여 각자 인생 속 희로애락을 풀어내는 토크 예능이다. 시즌4에는 조세호를 비롯해 모델 홍진경, 주우재, 김숙, '투피엠' 우영이 출연한다.

앞서 조세호는 온라인 상에서 "조폭과 친분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에 휘말렸다. 네티즌 A 씨는 조세호와 함께 있는 한 남성의 사진을 공개하며 해당 남성이 각종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며 합법적인 사업체로 불법 자금을 세탁하는 등 범죄 행위를 일삼는 인물이자 조폭 내 핵심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조세호가 남성이 소유하고 있는 프랜차이즈를 홍보해 준 뒤 그 대가로 고가 선물을 받았다고 전했다.

조세호는 논란이 계속되자 지난해 말 자신의 계정에 '많은 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프로그램과 팀 전체에 불필요한 부담을 드릴 수 있다는 생각에 고심 끝에 두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 '유 퀴즈 온 더 블럭') 모두에 하차 의사를 제작진께 전달드렸다'라고 했다.

다만 '도라이버' 활동은 지속됐다. 지난달 18일 공개된 '도라이버3' 현장 스틸에서도 그대로 모습이 노출돼 눈길을 끌었다. 해당 사진에서 다소 굳은 표정을 한 채 이전과 비교해 수척해진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다.

논란 속에 새 시즌으로 활동에 나서게 된 조세호다. 제작진은 '2026년을 화려하게 열어줄 새로운 시즌 준/비/완/료. 도라이버 시즌4 '도라이버 : 더 라이벌', 2월 22일 첫 방송. 앞으로 도라이들은 서로가 서로의 라이벌로, 혹은 새롭게 등장한 라이벌과 팽팽하게 대치한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라이벌을 꺾어라. 2주 쉬었다가, 넷플릭스에서 매주 일요일 오후 5시에 만나요'라고 했다.

조세호, 남창희 / 마이데일리

조세호와 남창희는 오랜 시간 방송계에서 함께해 온 대표적인 절친 콤비다. 두 사람은 무명 시절부터 서로를 의지하며 활동해왔고, 예능과 라디오,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연스러운 티키타카로 깊은 우정을 보여왔다. '조남지대'라는 그룹 활동하기도 했다. 이렇게 특별한 관계이지만 현재 온도차는 분명하다. 그런 두 절친이 오는 22일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어떤 하루로 기록될지 궁금하다.

한편, 조세호는 2001년 SBS 공채 6기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초기에는 예명 '양배추'로 활동하다 이후 본명으로 활동했다. 그는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KBS2 '1박 2일 시즌4'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기를 얻었으나 최근 논란으로 두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남창희는 2000년 SBS '기쁜 우리 토요일'로 데뷔했다. 이후 tvN '세 얼간이', '코미디 빅리그', JTBC '한국인의 식판'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배우로서 SBS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 '별에서 온 그대', tvN '미스터 선샤인'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절친' 조세호·남창희에게 2월 22일이란 [MD이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