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통혼례 및 돌잔치 무료지원 참여자 모집

맘스커리어

 

▲[사진=국가유산진흥원]

 

[맘스커리어 = 권은아 엄마기자] 국가유산진흥원은 2026년을 맞아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전통혼례·돌잔치 무료 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의집’에서 전통혼례 60회와 돌잔치 30회를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 사업은 국가유산기본법이 제시한 국가유산 6대 전략 가운데 하나인 ‘모두가 누리는 국가유산 복지’ 실현을 목표로 추진된다. 사회적·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국가유산을 향유하기 어려웠던 이들에게 전통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중요한 순간을 따뜻하게 기념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취지를 두고 있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통혼례·돌잔치 지원 사업’은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지금까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 120쌍의 전통혼례와 한부모가족 60팀의 돌잔치를 지원해 왔다.

2026년에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전통혼례 60팀과 돌잔치 15팀을 대상으로 한국의집에서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에 필요한 비용은 전액 지원된다. 아울러 거동이 불편하거나 이동이 어려운 가정을 위해 ‘찾아가는 돌잔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찾아가는 돌잔치’는 전국 한부모가족 복지시설과 영아원을 대상으로 모집해 총 15개소를 선정하며, 전통 돌잔치 상차림을 비롯해 한복 대여, 메이크업, 사진 촬영과 앨범 제작 등 돌잔치 전반을 지원한다. 전문 인력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행사를 진행해 보다 많은 가정이 전통문화의 의미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26년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통혼례·돌잔치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은 1월 26일부터 2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신청 방법과 세부 내용은 국가유산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국가유산진흥원 한류사업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맘스커리어 / 권은아 엄마기자 [email protected] 

 

Copyright ⓒ 맘스커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6년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통혼례 및 돌잔치 무료지원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