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소식]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프라임경제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 2025 경산시 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프라임경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농산물 산지 유통 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산물 산지 유통 시책평가는 경북도 내 20개 시·군을 대상으로 산지 유통 활성화 성과와 노력, 마케팅조직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통합마케팅 사업을 육성하고 우수 시책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실시되는 제도이다.

경산시는 생산유통통합조직의 전문 품목 취급률 제고와 출하 조직 역량 강화, 통합마케팅 실적 확대 등 산지 유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2년 연속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 경산시조합공동사업법인의 본격적인 운영 기반이 마련되면서 산지 유통 체계가 한층 안정화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도 도출했다. 

조현일 시장은 "이번 수상은 경산시조합공동사업법인을 비롯한 출하 조직과 생산 농가들이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한뜻으로 노력해 준 결실이자 새로운 도약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신규시장과 해외시장 개척 등 경산시 맞춤형 유통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025 경산시 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새마을운동 성과 평가 및 화합과 결속 다짐

경산시새마을회(회장 이말식)는 18일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경산시새마을회 가족과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한 '2025 경산시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한 해의 새마을운동 성과를 돌아보고, 지역사회와 새마을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새마을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포상 대상자의 공로에 감사하고 새마을지도자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해 새마을운동의 지속적인 관심을 제고하고자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시상식에서는 경산시장 표창 21점을 포함해 70여 명의 새마을운동 유공자들이 각종 기관 표창을 받았고, 읍면동 새마을 종합 평가에서는 하양읍 새마을회가 대상의 명예를 얻었다.

조현일 시장은 "올 한 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신 새마을지도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단결과 화합을 도모해 시민 중심 행복 경산을 만드는 데 적극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산시새마을회는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운동의 이념을 바탕으로 '함께 새마을, 미래로·세계로' 비전을 앞세워 녹색 새마을, 건강새마을, 문화새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 소식] 농산물 산지유통 시책평가 '최우수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