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제일제당과 CJ올리브영 등 CJ그룹 계열사들이 K-푸드와 K-뷰티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9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한·UAE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행사와 연계해 현지 기업 알카야트인베스트먼츠(AKI)와 제품 유통 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AKI는 식품 등 소비재 기업으로 UAE와 인근 중동 국가에 영업망을 구축하며 200여개 브랜드를 유통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중동은 높은 인구 증가율과 구매력이 강한 소비층을 기반으로 가공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라며 “제품 공동 개발과 현지 생산시설 운영 등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이 현지에서 공략하는 품목은 할랄 인증을 받은 김스낵과 누들이다. ‘비비고 김스낵’은 미국과 유럽에서 건강 스낵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비비고 볶음면’은 태국과 말레이시아에서 먼저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기업 유통망을 활용해 전략 품목 판매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카타르·쿠웨이트 등 인접 국가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한편 CJ올리브영은 UAE 아부다비에서 헬스케어 유통기업 라이프헬스케어그룹(LHG)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HG는 UAE 전역에 유통 인프라를 보유한 헬스케어 유통업체로, 드러그스토어 브랜드 ‘라이프파머시’를 통해 58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한국의 유망 화장품 브랜드를 라이프파머시에서 판매하고, LHG 산하 전문 벤더사 뉴트리팜의 유통망을 활용해 현지 리테일러 입점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올리브영은 UAE와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현지 소매점에서 바이오힐보, 브링그린, 웨이크메이크, 컬러그램 등 자사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을 통해서도 K-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중동 지역은 K-컬처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뷰티·헬스 산업이 성숙해 있어 국내 K뷰티 브랜드 성장 잠재력이 크다”며 “LHG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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