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코웨이가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세 분야의 경영 시스템과 성과를 종합해 약 1000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웨이는 환경 분야에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에너지 사용 실적, 폐기물 발생 실적 등에서 실질적인 개선 성과를 인정받아 A등급을 받았다. 사회 분야에서는 파트너사 동반성장 이행 강화와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A+등급을 획득했다. 지배구조 분야는 주주환원정책 강화와 지배구조 독립성 및 투명성 강화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로 B+등급을 받았다.

코웨이는 2021년 신설한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매년 ESG 경영 전략을 고도화하고 있다. 탄소중립 경영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운영 등 세 가지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중점 과제를 전사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속적인 ESG 경영 전략 고도화와 이해관계자 소통 노력이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웨이는 기업의 환경·사회·거버넌스 측면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지속가능경영 지수를 평가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2013년부터 12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로 선정됐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웨이,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