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지엔티, 리티웨이·바디케어랩 'TIPS 선정·투자유치' 자문 완료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엠지엔티파트너스는 2025년, 이차전지 소재기업 '리티웨이'와 뷰티테크 기업 '바디케어랩'의 중소벤처기업부 TIPS(Tech Incubation Program for Startup) 선정 및 민간 투자유치 자문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엠지엔티는 헬스케어·뷰티·배터리 등 미래 기술 기반 딥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초기기업의 성장단계별 전략을 수립하고, 정부 지원과 민간 자본을 연계한 복합 자문 역량을 강화해 왔다.


리티웨이(Lithiway)는 '저스트 애드 솔루션(Just-Add Solution)' 개념의 첨가제형 배터리 소재인 'E-Elixir'를 개발해 기존 배터리 공정을 변경하지 않고도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엠지엔티는 △기술검증 전략 △IR자료 및 사업계획 고도화 △투자 구조 설계 △민간 투자자 매칭을 자문해, 리티웨이의 R&D 자금 확보 및 민간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바디케어랩은 나노다이아몬드 및 수소 기술 기반의 고기능성 바디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뷰티테크 스타트업으로, 프리미엄 코스메슈티컬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엠지엔티는 바디케어랩의 △투자유치 구조 설계 △협상 전략 수립 △TIPS 신청 과정을 자문했으며,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직접 투자와 TIPS 선정(2025년 11월)을 동시에 달성했다. 이를 통해 바디케어랩은 기술개발 자금을 확보함과 동시에 글로벌 유통망 확대 및 제품 라인업 확장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준용 엠지엔티 대표는 "리티웨이와 바디케어랩은 각각 에너지소재와 뷰티·헬스케어 분야에서 기술을 소비 중심 가치로 전환한 기업들"이라며 "엠지엔티는 앞으로도 기술 중심 스타트업이 시장 중심 비즈니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전략과 자본 연결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지엔티, 리티웨이·바디케어랩 'TIPS 선정·투자유치' 자문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