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서기찬 기자] 오디션의 근본을 바꿀 글로벌 보컬 프로젝트 '베일드 뮤지션'이 1라운드부터 격이 다른 오디션 퀄리티로 초대형 프로젝트의 서막을 알렸다.
글로벌 보컬 프로젝트 '베일드 뮤지션'의 한국편이 12일 넷플릭스를 통해 마침내 항해를 시작했다.
'베일드 뮤지션'은 신선하고 긴장감을 높이는 방식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참가자는 얼굴과 실명을 감추고 오로지 사는 동네와 기발한 수식어를 조합한 닉네임을 앞세웠다. 거대한 배로 꾸며진 무대에서 가창자들은 베일로 가려진 채 상반신 실루엣만 노출하며 오직 목소리로 승부한다.
심사 과정 또한 독특하다. 심사위원은 불합격이라고 판단한 경우에만 버튼을 누르는 방식이다. 불합격 버튼이 누적될 때마다 실루엣 조명색도 바뀌며, 3버튼을 받으면 모든 조명이 꺼지고 탈락하게 된다. 탈락자는 본인 선택에 따라 얼굴을 공개하고 퇴장할 수도, 끝까지 정체를 밝히지 않고 나갈 수도 있다.

심사위원단의 가장 큰 환호를 받은 주인공은 3번 참가자 '석촌동 끼쟁이'였다. 첫 소절만으로 탄성을 자아냈고, 특히 에일리는 그 자리에서 박차고 일어나 두 팔 벌려 환호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폴킴은 이를 두고 "충격적 리액션이다. 날아가는 줄 알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벨 역시 "제 얼굴이 빨개질 정도로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확실히 타고난 사람들이 있다"고 찬사를 보냈다. 폴킴은 목소리만 듣고도 "이 사람 누구인지 알 것 같다. 이 정도 능력자?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평가해 그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석촌동 끼쟁이'를 비롯해 이날 방송에서 '홍은동 전교회장'은 심사위원 전원 합격으로 2라운드에 안착했다. 비교 불가 실력자들의 무대가 줄줄이 이어지는 가운데 '베일드 뮤지션'은 매주 수요일마다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베일드 뮤지션'은 대한민국을 비롯해 아시아 9개국에서 동시에 펼쳐지는 보컬 서바이벌로, 국가별 TOP3가 모여 '베일드 컵'에서 최고의 목소리를 찾는 대형 프로젝트다. SBS 프리즘스튜디오가 제작하고 켄버스가 기획했으며, 스포티파이가 공식 파트너로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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