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처음 체크 빼빼로' 한정판 출시·이벤트
신한카드는 롯데웰푸드와 협업해 '신한카드 처음 체크 빼빼로(이하 빼빼로 신한 체크카드)' 한정판을 출시하고, 11월 한 달간 빼빼로데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카드는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겨냥해 총 1만1111장만 한정 발급되며, 초콜릿이 감싼 빼빼로 스틱의 상징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컬러를 카드 플레이트에 담아 트렌디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출시를 기념해 신한카드는 숫자 '1'을 테마로 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드 발급 선착순 1111명에게 1111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고, 111번째·1111번째·1만1111번째 발급 고객에게는 각각 11,111·11만1111·111만1111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나만의 빼빼로 카드 만들기'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빼빼로 종류와 패턴, 메시지를 선택해 개성 있는 카드 이미지를 제작하고 인스타그램에 공유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1명에게 한정판 빼빼로 보냉백이 제공된다.
빼빼로 신한 체크카드는 10·20대 고객층을 겨냥한 '신한카드 처음 체크'와 동일한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10만원만으로도 편의점, 카페, 온·오프라인 쇼핑 등 젊은층이 자주 이용하는 업종에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 일상 속 실용적인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B국민카드, 소아암 치료지원 희망걷기 성료
KB국민카드는 10월 한 달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국민과 함께하는 희망걷기 '위시드림(WE:SH DREAM)'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위시드림 캠페인은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위시(WE:SH) 카드'의 슬로건인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았다.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를 달성하면 소아암 환아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임직원과 국민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목표한 2억5000만보를 넘어 총 3억8300만보를 달성했다. 저탄소 생활 실천을 통한 3만5093㎏의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했다.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아들의 이식비(조혈모세포), 치료비 등으로 활용된다. 항암치료 과정에서 언어문제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언어 재활 치료에도 쓰일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