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브리핑] 마티카바이오랩스, 사이알바이오와 CDMO 계약 등

마이데일리
마티카바이오랩스, 사아일바이오 CDMO 계약 사진. /마티카바이오랩스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차바이오텍의 자회사인 마티카바이오랩스는 구강건조증 전문 치료제 개발기업 사이알바이오와 지난 17일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DMO) 계약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마티카바이오랩스는 쇼그렌증후군 융복합치료제 파이프라인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용 의약품을 생산해 사이알바이오에 제공한다.

사이알바이오는 줄기세포 기술과 면역조절 기술을 기반으로 침샘(타액선) 조직재생과 면역조절을 융합한 리프(RIF) 플랫폼을 갖고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해 구강건조증과 쇼그렌증후군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면역·재생 기전을 정상화해 증상 완화가 아닌 완치를 목표로 한다. 쇼그렌증후군은 타액이 잘 분비되지 않아 구강건조증, 안구건조증 등을 일으키는 희귀·난치성 자가면역질환이다.

장원규 마티카바이오랩스 대표는 “마티카바이오랩스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사이알바이오가가 추진 중인 쇼그렌증후군 치료제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난 2~3년간 투자 위축으로 많은 바이오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양질의 바이오의약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해 앞장설 것” 이라고 말했다.

마티카바이오랩스는 세포·유전자치료제(CGT) CDMO전문 기업으로 2018년 차바이오텍에서 분할되어 설립된 차바이오랩이 사명을 변경한 회사다. 차바이오텍은 미국, 일본, 한국에 글로벌 CGT CDMO 네트워크를 구축했고, ‘마티카 바이오’라는 CDMO 전문 브랜드 전략을 펼치고 있다. 국내 사업은 마티카바이오랩스, 북미 및 글로벌 사업은 미국 마티카 바이오테크놀로지가 담당하고 있다.

마티카바이오랩스는 보다 많은 바이오벤처의 상용화 개발과 위탁생산을 지원하는 ‘Inter-X’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GT 제조 분야에서 선도 기업을 선정해 공정개발, 투자유치, 의약품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3개 기업이 선정돼 지원을 받고 있고, 10월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5’에서 ‘Inter-X’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웅빈 마티카바이오랩스 사업기획실장은 “현재 국내 세포치료제, CAR-T 및 CAR-NK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다수의 기업과 위탁생산 계약이 협의되고 있다”며 “20년 넘게 쌓아온 차바이오그룹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생산경험을 기반으로 최고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첨단의약품을 제조 공급할 수 있는 전문 위탁생산 기업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휴젤이 배우 이나영과 함께 HA필러 브랜딩 활동에 나섰다. /휴젤

휴젤은 기업 모델인 배우 이나영과 함께 핵심 제품인 HA필러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와 ‘더채움’의 새로운 브랜딩 활동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배우 이나영의 독보적인 우아함과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제품 가치와 결합해, 휴젤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히알루론산 기반의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는 빠른 수분 개선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제품의 성격에 맞춰 브랜딩 메시지는 ‘빠르게 섬세하게’로 정했다.

HA필러 ‘더채움’은 ‘세밀하고 정교하게’를 키메시지로 내세운다. 조명과 주파수 등 감각적인 시각 요소를 통해 주름 개선 및 볼륨 케어 등 더채움의 디테일한 시술 역량을 강조했다. 각각의 브랜딩 영상은 오는 11월 중순까지 두 달간 유튜브 등 온라인과 옥외 광고 등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휴젤 관계자는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와 ‘더채움’ 모두 즉각적인 피부 개선과 정교한 볼륨 케어를 원하는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배우 이나영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면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드시모네 프로바이오틱스. /헥토헬스케어

헥토헬스케어는 자사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드시모네 공식몰이 충성 고객을 위한 전용 프리미엄 공간 ‘VIP라운지’를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VIP라운지 운영을 통해 장기 이용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인 VIP라운지는 멤버십 등급 중 Platinum(플래티넘)과 VIP 고객 전용 서비스 공간이다.

VIP 라운지에서는 △헥토헬스케어 신제품 무료 체험 △마르크 샤갈 전시회 초청 △에르메스 플레이트 세트 증정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아도르’ 협업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오는 10월에는 어린이 키성장 건기식 ‘김석진LAB(랩) 아임빅키’와 연계한 프리미엄 성장 클래스도 준비 중이다.

헥토헬스케어 로열티 마케팅 담당자는 "VIP 라운지는 충성 고객들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프리미엄 가치를 더하기 위한 제도"라며 "드시모네를 아껴주시는고객분들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브랜드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하고, 건강한 생활 루틴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펭귄파스’ 제일파프 쿨·핫·에어 홈플러스 입점.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제일파프 쿨’, ‘제일파프 핫’, ‘제일파프 쿨에어맥스’ 3종 제품을 홈플러스에 입점시키며 전국 주요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제일파프’는 1984년 처음 출시돼 4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일헬스사이언스의 대표 브랜드다. 시원한 사용감과 부드러운 접착력으로 ‘펭귄파스’라는 애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제일파프 쿨·핫’은 별도 분리형 포장으로 구성돼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쉽게 잘라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부착 부위의 상태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일파프 쿨에어’는 분사식 진통소염제로서 러닝 이외 스포츠 운동 이후 근육통 및 타박상, 삔 데 등 급성 통증에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에어로솔 외용제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담당자는 “제일파프는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에게 신뢰받아온 브랜드인 만큼, 이번 홈플러스 입점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우수한 제품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 구성과 다양한 유통 채널 전략을 통해 파스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윈플렉스 민트.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 선물세트’ 프로모션을 카카오쇼핑 ‘톡딜’을 통해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톡딜은 카카오톡 채널 내에서 운영되는 공동구매 서비스다.

‘윈플렉스’는 대한민국 대표 잇몸약 ‘인사돌’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이 개발한 프리미엄 잇몸건강치약으로, 잇몸질환 예방 성분인 비타민 B6(피리독신염산염)와 에티즘(ETIZM)을 함유해 구취 제거는 물론 치태 제거, 치은염∙치주염 등 잇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에티즘은 옥수수 씨눈에서 추출과 표준화 과정을 통해 얻은 정량추출물로 동국제약의 독자적인 성분이다.

윈플렉스 핑크는 에티즘, 후박추출물, 몰약틴크, 라타니아틴크, 카모밀레틴크, 토코페롤, 피리독신염산염 등 7종의 성분을 담은 제품이다.

윈플렉스 민트는 유칼립투스 오일, 페퍼민트 오일, 스피아민트향, 레몬향, L-멘톨(페퍼민트, 박하유에서 추출) 등 10가지 쿨링 성분을 함유해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잇몸 질환과 구취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일반 치약 대용으로도 사용가능한 윈플렉스 선물세트가 매우 실용적인 명절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의 잇몸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케토톱 액티브 쿨. /한독

한독은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브랜드 케토톱의 쿨타입 제품인 ‘케토톱 액티브 플라스타(이하 케토톱 액티브 쿨)’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케토톱 액티브 쿨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플루르비프로펜을 함유하고 있다. 근육통, 관절염, 어깨관절 주위염, 테니스 엘보우 등의 통증 부위에 부착하면 소염진통작용과 함께 시원한 냉감을 더해 통증을 완화해준다.

주성분인 플루르비프로펜을 40mg 함유하고 있으며, 케토톱만의 멀티레이어 구조로 약물 침투력을 향상시켰다. 또, 4방향 신축성 원단을 사용해 운동을 하거나 활동량이 많은 경우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독 일반의약품 사업실 강민정 이사는 “’케토톱 액티브 쿨’은 소염진통제 시장에서 케토톱이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독의 자체 생산역량과 지속적인 품질 개선 노력이 집약된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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