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의 전기 픽업 ‘무쏘 EV’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6,000대를 돌파하며 연간 판매 목표를 조기 달성해 눈길을 끈다.
‘무쏘 EV’는 KGM이 지난 2002년 ‘무쏘 스포츠’로 픽업 시장을 개척한 이래 다섯 번째로 선보인 픽업 모델이자 국내 유일의 전기 픽업이다. 국내 시장에는 지난 3월 5일 공개 행사를 개최했고, 3월 중순부터 고객인도를 시작했다.
지난 6개월간 KGM 무쏘 EV의 월간 판매실적은 △3월 526대 △4월 719대 △5월 1,167대 △6월 563대 △7월 1,339대 △8월 1,040대 △9월(1∼16일 기준) 약 700대 등 꾸준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반년 만에 올해 목표치로 제시한 내수 6,000대를 넘어섰다.
론칭 2주 만에 누적 계약 3,200대를 기록했으며, 온라인 전용 모델은 1시간 30분 만에 완판되는 등 출시 직후부터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점도 주목할 만하다.
KGM 측은 “20여 년간 축적된 픽업 제조 기술에 첨단 전동화 기술을 접목해 중형 SUV 수준의 편안함과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 픽업 본연의 뛰어난 적재 능력(최대 500㎏)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전기차 보조금은 △국고 보조금 652만원 △지자체(서울시 기준) 보조금 186만원을 지원받아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 가격은 3,900만원대로 형성됐다. 소상공인은 추가 지원과 부가세 환급 등 전용혜택을 받아 3,000만원 중반까지 낮아진다.
최근 국내 픽업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업무용 차량을 넘어 캠핑과 레저 등 아웃도어 활동과 수요로 확대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는 모습이다. KGM의 정통 픽업 모델인 ‘무쏘 스포츠&칸’ 역시 꾸준한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국내 픽업 시장을 이끄는 가운데, 무쏘 EV가 전기 픽업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며 폭넓은 픽업 라인으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무쏘 EV는 내수 흥행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도 본격화하고 있다. KGM은 올해 초부터 독일과 이탈리아 등 유럽 시장에서 무쏘 EV 사전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으며, 지난 8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론칭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KGM 관계자는 “무쏘 EV의 목표 조기 달성은 전기차 수요 둔화와 픽업 시장 정체라는 상황 속에서 이루어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며 픽업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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