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소식] 'NEW ATTITUDE'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17기 개강

프라임경제
'NEW ATTITUDE'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17기 개강
느린학습자 청년과 함께하는 'DHC 슬로우브루' 부스 운영

[프라임경제]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지난 11일 호텔라온제나 5층 에떼르넬홀에서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이하 최고위과정) 17기 개강식을 개최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체계적인 지식공유를 목적으로 웰니스, 문화예술, 교양, 인문학 등 폭넓은 교육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CEO 과정이다. 

지난 2017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1087명의 동문을 배출하며 지역 사회 리더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행사에는 17기 원우와 내빈, 선배 기수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DHC TOP 총동창회 김종섭 회장, 제16기 DHC TOP 박두영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원우들 간 유대감을 다지는 커넥션데이 프로그램으로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최고위과정 17기는 'NEW ATTITUDE(새로운 시대를 대하는 새로운 자세)'를 주제로, 유연한 사고와 창의적 리더십, 미래를 내다보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변화의 시대를 능동적으로 이끌 리더십을 모색한다.

9월부터 12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2025 경제 트렌드(강형근 HK&Company 대표) △파블로 피카소(이창용 도슨트) △맵씨·말씨·마음씨(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 △DHC TOP 워크샵(1박 2일 워크숍) △비트코인은 100세 시대의 노후 자산(오태민 오태버스 대표)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기능식품 바로 알기(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AI 시대의 성과를 만드는 리더쉽(조용민 언바운드랩데브 대표) △길 위의 뇌(정세희 서울대병원 교수) △정호승의 시이야기(정호승 시인) △와인과 함께하는 세계여행/레드(김영준 대구보건대 경영본부장) 등 각 분야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폭넓은 교육을 제공한다.

남성희 총장은 "급변하는 시대를 마주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틀을 깨는 새로운 태도와 리더십"이라며, "이번 17기 최고위과정이 각자의 삶과 조직, 나아가 우리 사회에 새로운 방향성과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느린학습자 청년과 함께하는 'DHC 슬로우브루' 부스 운영

대구보건대학교 L-라이프산업지원센터는 지난 11일 교내 대동제 축제 현장에서 'DHC 슬로우브루'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느린학습자 청년에게 직업 체험과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일·경험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느린학습자'는 지적장애의 기준에는 해당하지 않지만 학습 속도가 또래에 비해 더딘 청년을 뜻하며,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자립과 사회참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대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느린학습자 청년 10명과 대구보건대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4명 멘토로 참여했다. 

프로젝트의 이름인 '로우브루'는 커피처럼 천천히, 그러나 깊이 있는 배움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대학은 발달 특성과 학습 속도에 따라 교육을 진행하는 사회적기업 이음발달지원센터와 협력해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였다.

참가자들은 행사에 앞서 커피 제조와 판매, 서비스 역량에 대한 사전 교육과 멘토링을 이수했으며, 행사 당일에는 직접 ‘커피차’ 부스를 운영하며 아메리카노, 아이스티 등 음료를 판매했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이들의 자립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강상훈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이번 행사는 느린학습자 청년들에게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재학생들에게는 나눔과 협력의 가치를 배우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청년들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보건대 소식] 'NEW ATTITUDE' 웰니스문화산업최고위과정 17기 개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