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부패방지·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마이데일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마이데일리 = 정수미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12일 서울 목동 사옥 대회의실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열고 부패방지·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37001과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에 따른 인증제도다. 조직의 부패방지와 준법경영을 위한 전략, 제도, 절차 등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중진공은 정부의 내부통제·컴플라이언스 가이드라인과 윤리경영 표준모델을 준수하고, 지속적으로 기관 특성에 맞는 성과지표를 개발해 내부통제 시스템을 개선해왔다.

이사장을 중심으로 부패발생 방지와 청렴경영 선도를 위해 내부통제위원회와 윤리인권경영위원회를 운영했으며, △내부통제 거버넌스(구조·절차) 정비 △현장 중심 통제기능 강화 △청렴·윤리문화 확산 교육 △전 부서 참여형 업무위험 저감 등의 활동들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인증 취득은 청렴의 의미를 다시 새겨야할 시점에서 전사적으로 추진해온 반부패·준법경영 혁신 노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체계적 시스템을 기반으로 내부통제를 철저히 하고 더욱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서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진공, ‘부패방지·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