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포인트경제
거창군은 10일 거창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거창군](포인트경제)
거창군은 10일 거창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거창군](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상남도 거창군은 10일 거창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공직사회 내 폭력과 차별을 예방하고, 존중과 배려가 바탕이 되는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이날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 위촉돼 활동 중인 정인자 전문 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은 4대 폭력의 정의와 유형, 법령과 제도 이해, 피해자 보호 절차와 신고지원 체계, 조직 내 갈등 예방과 상호존중 소통법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다뤄졌다.

또 실사례를 통한 학습과 참여형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군은 4대 폭력 예방 교육뿐만 아니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성인지 교육, 성별영향평가 교육, 군민 대상 찾아가는 성인지폭력예방 교육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거창 실현에 힘쓰고 있다.

구인모 경상남도 거창군수는 “공직사회가 폭력과 차별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직장문화를 실천할 때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펼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이 존중과 배려가 기본이 되는 공직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거창군,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