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살대표팀, 중국협회 초청 국제대회에서 홈팀 중국 잡고 준결승 진출

마이데일리
풋살대표팀./대한축구협회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예선을 앞둔 풋살대표팀이 국제대회에서 개최국 중국을 꺾으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파울로 페르난데스 감독이 이끄는 풋살대표팀은 지난 8일 중국 스자좡에서 열리고 있는 중국축구협회(CFA) 초청 국제대회 조별리그 3차전에서 홈팀 중국을 3-2로 물리치며 준결승에 올랐다. 조별리그를 1승 1무 1패로 마친 한국은 홈팀 중국을 잡으며 아시안컵 예선에 대한 전망을 밝혔다.

앞선 조별리그 2경기에서 1무 1패를 기록했던 한국은 개최국인 중국을 맞이해 선제골을 내줬으나 ‘풋살 레전드’ 신종훈과 이한울(이상 LBFS), 강주광(ZD스포츠)의 연이은 득점으로 승부를 뒤집으며 한 골을 더 따라붙은 중국의 추격을 뿌리쳤다.

준결승에서 인도네시아를 만나는 한국은 승리할 때 11일 결승전을 치르며, 패할 때라도 3/4위전을 통해 대회 최종 성적을 가린다.

한편, 풋살대표팀은 이 대회 이후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치러지는 AFC 풋살 아시안컵 예선 출전을 위해 태국으로 이동한다. 대한민국(풋살 FIFA랭킹 70위)은 예선에서 태국(11위), 바레인(83위), 브루나이(119위)와 B조에 속해있다. 조 1위를 기록한 8팀과 2위 중 상위 7팀이 내년 1월 27일부터 2월 7일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아시안컵 본선에 진출한다.

<풋살대표팀 중국축구협회(CFA) 초청 국제대회 조별리그 결과>

# 대한민국 1-5 덴마크 (1차전, 9월 5일)

득점: 김건우(18분)

# 대한민국 1-1 아랍에미리트 (2차전, 9월 6일)

득점: 김건우(29분)

# 대한민국 3-2 중국 (3차전, 9월 8일)

득점: 신종훈(17분), 이한울(19분), 강주광(20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풋살대표팀, 중국협회 초청 국제대회에서 홈팀 중국 잡고 준결승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