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6급 이하 직원 260명 대상 ‘실무교육’ 실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대가야홀에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6급 이하 직원 약 2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이 29일 대가야홀에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6급 이하 직원 약 2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고령군(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이 29일 대가야홀에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6급 이하 직원 약 2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직원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고령군(포인트경제)

이번 교육은‘공직생활의 터닝포인트’라는 주제로 공무원 생활의 기본과 기초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착화된 생각이나 습관에서 벗어나 건강한 조직문화를 지향하는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배영식 총무과장이, 행정실무·복무·직장예절·공직자의 자세 등 실제 업무에 필요한 내용과 현재 공직사회에서 요구되는 현실적인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무에서 자주 틀리는 업무규정, 생활과 밀접한 휴가·휴직제도, 공직생활에서 간과할 수 없는 징계사항을 비롯해 직장 내 배려와 협업 등 조직문화와 관련된 주제를 포함해 기초실무에서 조직문화 전반까지 폭넓은 교육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2차에 걸친 교육 후 직원들의 피드백을 반영, 내용을 보강하고, 이번에 참여하지 못한 직원을 대상으로 추가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문화를 환기해 발전적인 군정조직으로 나아가는 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령군, 6급 이하 직원 260명 대상 ‘실무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