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세계 물류 브랜드 21위 선정…브랜드 가치 ‘4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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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는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로지스틱스 25 2025’ 보고서에서 30억 달러(약 4조18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현대글로비스 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 탑재 자동차운반선 '글로비스 솔라'가 차량 선적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 /현대글로비스

[마이데일리 = 정수미 기자] 현대글로비스는 영국의 브랜드 가치 컨설팅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로지스틱스 25 2025’ 보고서에서 30억 달러(약 4조18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 물류 브랜드 상위 25개 기업 중 2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2025년 세계 물류 브랜드 상위 25개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국내 물류기업은 현대글로비스가 유일하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현대글로비스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대비 81% 상승했으며 글로벌 물류업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는 브랜드 강도 지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글로벌 물류 상위 10개사 중 4위를 기록했다. 이는 투자·인지도·사업성과 측면에서도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의미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현대글로비스의 브랜드 가치 성장 요인으로 ‘친환경 및 첨단 공급망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글로벌 물류네트워크 확장’ 등을 꼽았다.

또한 현대글로비스가 2027년 준공을 목표로 부산신항에 복합물류시설 구축에 나선 점 등을 참고해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확장 의지를 보인 것도 높이 평가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통한 긍정적 가치 창출을 이어온 것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지향적인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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