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 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에 3억원 상당 물품 기부
홈앤쇼핑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약 3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행사는 지난 21일, 아름다운가게 분당 이매점에서 진행됐다.
기부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된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대표 나눔사업으로, 저소득 가정·독거 어르신·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홈앤쇼핑이 꾸준히 이어온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기부가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가게와 같은 파트너와 협력해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아름다운가게 관계자는 “홈앤쇼핑의 물품 기부는 단발적인 지원을 넘어, 판매 수익이 또 다른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감사를 전했다.
◇ CJ올리브영,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 론칭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고객 참여형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는 고객이 올리브영 앱에서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해 공유 링크를 생성, 이를 SNS 등 다양한 채널로 소개해 판매가 이뤄질 경우 수익을 얻는 제도다.
링크 클릭 후 24시간 내 구매가 발생하면 판매 금액의 최대 7%가 콘텐츠 수익금으로 지급된다. 링크에서 추천 상품을 바로 구매하는 경우엔 7%, 링크를 활용했지만 추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는 3%의 수익금을 지급하며, 수익금 전액은 올리브영이 부담한다.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활용하면 고객이 자연스럽게 ‘나노 인플루언서’로 활약하며, 개인의 경험과 진정성이 묻어나는 추천을 담아 자발적으로 상품을 바이럴하게 된다. 올리브영은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를 통해 작은 브랜드들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온라인 상에 노출되고 인지도 또한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올리브영 앱 내 전용 페이지에서 ‘큐레이터 활동 시작하기’를 누르고 약관에 동의하면 누구나 활동할 수 있다. 추천 상품을 고르면 개인별 고유 URL이 발급되며, 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틱톡 등 외부 채널은 물론 올리브영 앱 내 SNS 서비스 ‘셔터’ 등 내부 채널에서도 링크 및 상품 태그 기능을 활용해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셔터는 올리브영 앱 하단에 위치한 ‘발견’탭을 누르면 진입할 수 있다.
◇ BBQ, 핫플 강남역에 대형 프리미엄 매장 열어

BBQ가 서울의 대표적인 인구 밀집 지역인 강남 한복판에 새로운 프리미엄 매장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서울의 대표 상권인 강남역 인근에 ‘BBQ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BBQ 강남점은 강남역에서도 특히 인파가 많이 몰리는 2호선 2번 출구, 신분당선 3,4번 출구에 인접한 먹자골목 상권에 자리를 잡았다. 이곳은 국내 주요 기업 및 외국계 IT 기업이 몰려 있는 지역으로, 다양한 오피스 시설 및 오피스텔, 주거 단지, 학원 등의 생활 반경에 인접해 점심과 저녁시간 모두 유동 인구로 붐비는 지역이다. 이를 통해 가족 단위의 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직장인 회식까지 다양한 형태의 방문객들의 유입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BBQ 강남점은 168㎡(약 50평), 80석의 대규모 매장이다. 해당 매장은 BBQ의 대형 플래그십 매장인 ‘빌리지’의 인테리어를 적용해 고급 레스토랑을 연상시키는 세련된 공간 구성이 특징이다.
강남점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을 비롯해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등 BBQ를 대표하는 치킨 메뉴들과 함께 떡볶이, 피자, 수제 맥주 등 50여 가지의 인기 메뉴들을 제공한다.
◇ 배스킨라빈스, 토스페이 결제 시 쿼터 최대 6,000원 혜택 제공

배스킨라빈스가 토스페이로 쿼터 사이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6,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9일까지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1만8,500원)를 구매하면 즉시 3,000원이 할인되며, 토스페이로 전액 결제 시 추가 3,000원이 할인돼 최대 6,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참여 매장 등 자세한 내용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블록팩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블록팩 2+1’ 행사도 진행된다. 블록팩은 쌓아 올리는 블록 형태의 패키지 아이스크림 제품으로, 엄마는 외계인·아몬드 봉봉 등 인기 플레이버로 구성됐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이 많아짐에 따라 토스페이와 함께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막바지 더위를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함께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