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멘탈” 100타점 예약한 LG 4번타자의 눈물은 승부욕이다…염갈량 확신, 내일의 기둥이자 지금 최고 3루수[MD광주]

마이데일리
17일 오후 이넌광역시 문학동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2025 프로야구 KBO리그' SSG랜더스와 LG트윈스의 경기. LG 문보경이 6회초 선두타자로 나서 솔로홈런을 터뜨리고 있다./마이데일리

[마이데일리 = 광주 김진성 기자] “강정호 멘탈.”

LG 트윈스 4번타자이자 주전 3루수 문보경(25)은 올 시즌 맹활약한다. 23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까지 116경기서 타율 0.292 24홈런 99타점 81득점 OPS 0.891 득점권타율 0.291. KBO리그 그 어떤 4번타자, 그 어떤 3루수에도 밀리지 않는 활약이다.

17일 오후 이넌광역시 문학동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2025 프로야구 KBO리그' SSG랜더스와 LG트윈스의 경기. LG 문보경이 6회초 솔로홈런을 터뜨린 뒤 베이스를 돌고 있다./마이데일리

문보경은 2022년 키움 히어로즈와의 준플레이오프 3차전서 희생번트를 실패한 뒤 벤치에 들어와 엉엉 운 적이 있었다. 지금도 회자되는 김재웅(상무)의 다이빙 캐치 및 더블플레이의 희생양이었다. 실제 그 장면으로 준플레이오프의 전체적인 흐름이 키움으로 확 기울었다.

그런 문보경은 올 시즌에도 1루 덕아웃에서 울었다. 6월27일 잠실 KIA전이었다. 문보경답지 않은 송구 실책이 두 차례나 나왔다. 그러자 염경엽 감독은 6월28일 KIA전을 앞두고 전날 문보경이 덕아웃에서 울고 있길래 “네가 애냐? 우리팀 기둥이 이XX하고 있으면 야구가 돌아가겠냐”라고 했다.

LG는 문보경이 실책 2개를 했던 그날 역전승했다. 다음 날 염경엽 감독은 웃으면서 이를 회상했고, 김현수 등 고참들이 그런 문보경을 신나게 놀렸다는 후문이다. 여기서 눈에 띄는 건 문보경의 눈물이 ‘약한 멘탈’을 상징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염경엽 감독은 23일 경기를 앞두고 문보경을 두고 “성향이 엄청 좋다. 멘탈이 좋다. 좀 착해서 그렇지. 순한 맛이 있다. 많이 울었는데 멘탈이 약해서 우는 게 아니다. 자기 감정이 막 화도 나고, 미안하기도 하고 그런 게 북받쳐서 감정적으로 울음이 터지는 거지. 멘탈이 약해서 울고 그런 선수는 아니다”라고 했다.

결국 문보경의 과거의 눈물은 팀 퍼스트 마인드와 함께 팀의 중심타자로서 일종의 승부욕이라고 봐야 한다. 염경엽 감독은 “강정호 멘탈이다”라고 했다. 강정호를 히어로즈 사령탑 시절 직접 데리고 있었기 때문에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 염경엽 감독이다. 강정호의 멘탈, 승부욕은 역대급이라고 말하는 관계자가 많다.

염경엽 감독이 2024시즌 중반 문보경을 갑자기 4번타자로 명명하고 쓴 것도, 문보경이 자신의 푸시에 흔들리지 않고 잘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염경엽 감독은 “지금 보경이는 잘 가고 있다”라고 했다.

실제 공수에서 그 어떤 3루수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올해 3루수 골든글러브 레이스에서 가장 앞서 나가는 선수 중 한 명이다. 염경엽 감독도 문보경을 두고 “꾸준하게 100타점씩 하는 선수가 될 것이다. 4번타자 역할 중 하나가 100타점이다. 올해는 110타점 이상할 것이다. 무조건 리그 탑클래스 3루수다. 수비도 많이 좋아졌다”라고 했다.

2025년 8월 9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의 경기. LG 문보경이 2회말 1사 3루서 1타점 적시타를 친 뒤 팬들의 응원을 받고 있다./마이데일리

나아가 문보경이 미래의 LG 기둥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염경엽 감독은 “홍창기, 문보경, 신민재가 앞으로 팀의 리더가 될 것이다”라고 했다. 현재 팀을 김현수와 박해민 등이 이끌어가지만, LG는 이미 다음 기둥까지 자연스럽게 만들어가고 있다. 문보경을 보면 LG가 현재와 미래의 희망을 동시에 밝힌다는 걸 알 수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정호 멘탈” 100타점 예약한 LG 4번타자의 눈물은 승부욕이다…염갈량 확신, 내일의 기둥이자 지금 최고 3루수[MD광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