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멤버십,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성황
KT(030200)는 지난 21일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3차'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 콘텐츠 체험과 무료 전시 관람이 제공됐다.

행사에는 약 15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60여명이 참여했다. 고객들은 그라운드시소 이스트에서 '알렉스 키토 사진전'과 '조나단 베르탱 사진전'을 무료로 관람했다.
가장 인기를 끈 프로그램은 'AI 콘텐츠 이벤트'였다. 고객이 제출한 사진을 KT가 AI 아트워크로 재해석했다. 작품은 알렉스 키토의 디지털 작업 방식을 오마주해 제작됐으며, 포토엽서로 증정됐다. 일부는 전시장 디지털 작품으로 공개됐다. 고객이 직접 작가로 참여한 경험이 더해져 현장 반응은 뜨거웠다.
KT는 오는 10월23일 그라운드시소 한남에서 열리는 '히무로 유리-오늘의 기쁨' 특별전과 연계해 4차 도슨트 투어를 진행한다. 응모는 9월 한 달간 KT멤버십 앱 '컬처앤모어'에서 가능하다.
이와 함께 KT는 9월에도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한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최대 50%, '마리퀴리'는 최대 40% 할인된다. 전시 '요시고 사진전2', '옥승철:프로토타입'은 전 등급 5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태양의 서커스 쿠자'는 서울·부산 공연에 15% 할인이 제공되며, 200명 초청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화 '어쩔 수가 없다' 시사회에는 1만명 이상이 초청된다.
◆네이버-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 개최
네이버(035420)와 소상공인연합회가 8월 22~23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리는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 발굴과 홍보 지원에 나선다.

이번 행사에는 광주 지역의 다양한 소상공인이 참여해 국내외 방문객에게 특색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네이버는 클립 서비스를 통해 엑스포를 널리 알리고, 광주의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관련 영상은 '소상공인을 담은 클립'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1일 기준 조회 수 250만회를 넘기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의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해 대표 메뉴의 밀키트 제품화를 지원하고 판로 확대를 돕는다. 행사장에서는 △무등산호랭이(화덕 불고기피자) △동천한우(통삼겹 훈제바베큐) △보드란족발(불족발 세트) △신쭈꾸미(매운쭈꾸미볶음) △엄마네돼지찌개(돼지찌개) 등 광주 맛집 5곳의 메뉴가 밀키트로 소개된다.
◆쿠팡플레이, 축구 전문 예능 '쿠플쇼' 오늘 밤 첫 공개
쿠팡플레이가 새롭게 선보이는 축구 전문 콘텐츠 '쿠플쇼'가 오늘 밤 10시 첫 공개된다.

쿠플쇼는 배성재 캐스터를 비롯해 장지현·임형철 해설위원, 감스트 등 축구 전문가들이 총출동하는 스포츠 토크쇼다. 티저 영상과 AI 기반 콘텐츠가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고, 피식대학 이용주, 피프티피프티 문샤넬, 밴드 딕펑스 등 특별 게스트 라인업까지 공개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첫 회에는 한 주간 국내외 축구계 주요 이슈와 빅매치를 출연진이 분석하고 토론하는 메인 코너가 마련됐다. 배성재 캐스터 진행 아래 각 해설진과 게스트가 경기 흐름과 축구계 뒷이야기를 풀어낸다.
예능적 요소도 풍부하다. '피식통신'에서는 이용주가 부캐와 축구계 유명 인사로 변신해 리포팅을 전하며 웃음을 준다. '발롱돌' 코너에서는 피프티피프티 문샤넬이 직접 축구에 도전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하프타임에는 딕펑스가 쿠플쇼 메인 테마곡을 연주하며 음악과 축구가 어우러진 무대를 만든다. 또 생성형 AI로 제작된 '쿠플쇼츠' 영상도 함께 공개돼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쿠플쇼는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밤 10시 쿠팡플레이에서 라이브로 방송된다.
◆딜라이브TV 오리지널 콘텐츠, K-FAST 채널 통해 해외 송출
딜라이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AI 더빙 특화 K-FAST 확산 지원 사업'에 참여한 이스트소프트 컨소시엄 FAST채널에 오리지널 콘텐츠 두 편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에는 이스트소프트 컨소시엄을 포함해 6개 컨소시엄, 총 22개 기업이 참여했다. 목표는 20개 K-FAST채널 구축이다.
딜라이브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이스트소프트 컨소시엄 채널은 △Series K: comedia romántica △FOOD ON △TRAVEL ON △GAME ON으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아트 앤 더 시티'와 '休[쉴;휴]'는 여행 채널 'TRAVEL ON'에 탑재된다.
두 편의 콘텐츠는 올해 연말부터 LG 스마트TV(LG Channels)를 통해 영국, 싱가포르, 뉴질랜드, 호주 등지에 송출될 예정이다.
◆NHN벅스, '놀면 뭐하니?' 80s MBC 서울가요제 인기상 투표 실시
NHN벅스(104200)가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특별 프로젝트 ‘80s MBC 서울가요제’ 인기상 투표를 자사 음악 플랫폼 벅스에서 진행한다. 이번 투표와 함께 서울가요제 초대권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인기상 부문은 '80년대 곡을 가장 잘 소화할 아티스트는?'을 주제로 한 '훼이보리트 인기상' 투표다. 기간은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월6일 오후 11시 59분까지며, 벅스 홈페이지와 공식 앱의 Favorite(페이버릿)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최다 득표 아티스트에게 훼이보리트 인기상이 수여된다.
벅스는 투표 완료 후 서울가요제에 참석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긴 이용자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1인 2매 초대권을 증정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