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서울우유·하림·삼립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8월2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대표 발효유 제품 '듀오안 2종'의 기능성을 한층 강화해 더욱 건강한 맛으로 리뉴얼 출시한다.

2019년 6월 첫 선을 보인 드링크 요구르트 '듀오안'은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한 국산 원유와 세계 수출 1위 듀오락 유산균을 결합한 프리미엄 농후발효유 제품이다. 장내 미생물에 대항하기 위해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로바이오틱을 함께 포함한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건강한 발효유'로 호평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서울우유는 소비자들이 '듀오안'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추가해 기능성을 대폭 강화한 제품으로 전격 리뉴얼했다. 특히, 글로벌 MZ 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파이버맥싱(Fibermaxxing)'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파이버맥싱'은 하루 식이섬유 섭취량을 최대한으로 높이는 새로운 식습관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섬유질 음식이나 관련 요리법 등을 공유하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새로운 듀오안은 '오리지널'과 '화이바' 총 2종이다. 먼저, '듀오안 오리지널'은 푸룬농축액과 유산균의 영양공급원인 락추로스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 당 함량을 39% 낮춰(식약처 등록 드링크 요구르트 평균값 대비) 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듀오안 화이바'는 장 건강 개선은 물론, 혈당 조절, 체중 관리 등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를 5.5g 함유했다.

'듀오안 2종'은 대형마트, 슈퍼(SSM), 편의점 등 오프라인 채널은 물론,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림(136480)이 팬에서 갓 구워낸 듯한 요리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The미식(더미식) 트레이요리' 7종을 출시했다. 장인라면, 즉석밥, 요리면, 국물요리, 요리밥, 육즙만두, 덮밥소스, 밀키트, 요리양념 등에 이은 더미식의 신규 카테고리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용기째 전자레인지 혹은 에어프라이어 조리만으로도 팬에서 갓 구워낸 듯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트레이 요리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개발됐다. 별도의 요리 준비나 치우는 과정이 필요 없어 집들이나 홈 파티뿐만 아니라 여행, 캠핑 등의 야외 모임에서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한 끼 메뉴라는 점이 큰 장점이다.

더미식 트레이요리는 △닭다리살 구이 △닭가슴살 구이 △순살 닭갈비 △순살 찜닭 △제육볶음 △함박스테이크 △토마토미트볼파스타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트레이 형태로 포장돼 별도의 그릇 없이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단품 요리 또는 밥반찬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먼저 '닭다리살 구이'와 '닭가슴살 구이'는 100%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했으며, 닭다리살과 닭가슴살 각각의 부위를 국내산 마늘과 파슬리에 12시간 이상 재워 풍미를 더했다. 수분을 유지하며 최적의 시간으로 숙성해 닭다리살은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닭가슴살은 퍽퍽함 없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진한 마늘 풍미가 배어 있어 별도의 양념을 추가하지 않아도 간이 잘 맞는다.
 
'순살 닭갈비'는 한 입 크기로 손질한 닭다리살을 청양 고춧가루, 마늘, 대파 등을 넣은 칼칼한 닭 육수 베이스 양념에 재워 직화솥에서 볶아낸 제품이다. 쫄깃한 닭고기와 매콤한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순살 찜닭'은 육즙이 꽉 찬 닭다리살에 남녀노소 좋아하는 매콤 달콤한 간장 양념을 더해 완성한 제품이다. 양파와 생강을 다져 넣은 양조간장에 청양고추를 더해 감칠맛과 매콤한 맛의 균형을 맞췄다. 

'제육볶음'은 진하게 우려낸 돈골 육수에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적절히 배합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양념 맛이 특징이다. 큼지막하게 얇게 썬 국내산 돼지고기를 양념에 볶아내고, 참기름을 더해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함박스테이크'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저온에서 숙성하고, 다진 양파와 마늘을 더해 고기의 풍미와 식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사과 퓌레로 은은한 단맛을 더한 데미그라스 소스와 새콤한 토마토케첩이 어우러져 새콤달콤한 맛을 완성했다.

'토마토미트볼파스타'는 새콤달콤한 토마토 페이스트에 바질과 엑스트라 버진 오일을 더해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저온에서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에 다진 양파와 마늘을 넣어 만든 미트볼과 푸실리 파스타가 소스와 잘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은 8월21일 롯데마트를 시작으로 전국 편의점, 백화점, 주요 온라인 채널 등에 순차적으로 입점 예정이다.


삼립(005610)의 웰니스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닭가슴살 신제품 '소스닭 제로슈거' 6종을 선보였다.

최근 닭가슴살이 단백질 보충식을 넘어 웰니스 푸드로 일상에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피그인더가든은 샐러드 중심의 상품 카테고리에서 건강을 지향하는 다양한 웰니스 제품군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피그인더가든 신제품 '소스닭 제로슈거'는 웰니스 상품군 확장의 일환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피그인더가든 소스닭 제로슈거'는 제로슈거로 당 걱정 없이 건강하고 든든하게 섭취할 수 있다. 중량이 시중 대다수의 소스 닭가슴살 제품(100g)보다 약 40% 많은 140g으로 달걀 3개 분량의 단백질이 함유됐으며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저온숙성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달콤한 '양념치킨 맛' △알싸한 마늘로 완성한 단짠단짠의 '소이갈릭(마늘간장) 맛' △진한 바베큐 풍미가 가득한 '딥 바베큐 맛' △고소함과 매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고추마요 맛' △매콤한 고춧가루로 맛을 낸 '불케이노 맛' △신선한 바질 향이 일품인 '바질페스토 맛' 등이다. 신제품은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풀무원녹즙은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하는 '슬로우 루틴'의 형성을 돕는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출시했다.

풀무원녹즙은슬로우에이징(Slow Aging) 트렌드를 반영해 채소와 과일을 건강하게 배합한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새로 선보였다.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는 대표적인 레드 푸드, 퍼플 푸드인 레드비트와 블루베리를 배합한 녹즙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과일보다 채소의 함량을 높여 배합했으며, 한 병당 20알 분량의 블루베리가 담긴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빌베리, 아로니아, 크랜베리, 라즈베리 등 다양한 베리류를 비롯한 과일 7종까지 함께 더했다.

또한 한 병에 안토시아닌 2.5㎎과 폴리페놀 60㎎이 함유돼 있어 건강 관리용으로 꾸준히 섭취하기에도 좋다. 채소와 과일을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맛있게 설계하여 매일 아침 공복에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이 가정이나 사무실로 매일 아침 직접 배송한다. 풀무원녹즙 가맹점을 비롯해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풀무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풀무원녹즙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포함해 풀무원녹즙 제품 3병을 3000원에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  (Johnnie Walker)가 '조니워커 블루'의 새로운 캠페인인 '치얼스 투 마이 석세스 (Cheers to My Success)'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자신의 성공을 충분히 기념할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에게 자신의 성공을 스스로 축하할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조니워커는 거창한 업적이 아니더라도, 스스로 만족하고 의미를 느끼는 순간이 바로 성공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나아가 '조니워커 블루'를 타인뿐 아니라 나 스스로에게 건네는 최고의 선물로 제안한다.

'조니워커 블루'는 조니워커 라인업 중 최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며,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오크통 1만개당 하나의 비율로 선별한 진귀한 최고급 원액을 블렌딩해 만들어졌다. 또한 조니워커 만의 독자적인 블렌딩 기술로 부드럽고 진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니워커는 배우 조인성, NCT 쟈니, 댄서 허니제이, 손종원 셰프 등 네 명의 앰버서더와 함께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들은 일상의 소소하지만 값진 성취를 각자의 방식으로 기념하며, 이를 통해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할 예정이다. 캠페인 메시지와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과 화보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GQ 코리아'와 조니워커 코리아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조니워커 블루를 더욱 특별한 선물로 만들어줄 맞춤형 각인 서비스도 진행한다. 오는 9월9일까지 이마트 트레이더스 마곡점에서는 조니워커 블루 병의 앞면에 'Cheers to (이름)'s Success'를 새길 수 있는 현장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맞춤형 각인 서비스는 조니워커 블루를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의미 있는 기념품으로 만들어준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성공을 기념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브라운포맨의 프리미엄 아메리칸 테네시 위스키 잭 다니엘스(Jack Daniel's)가 GS25 홍대클럽점 앞 이벤트존에서 '잭 다니엘스 온 더 로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잭 다니엘스 온 더 로드(Jack Daniel's on the Road)'는 잭 다니엘스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헤리티지를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한 팝업 행사이다. 젊은 층들이 즐겨 찾는 홍대에서 한정 기간 동안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게임, 포토존, 룰렛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를 보다 즐겁게 경험할 수 있다.

우선, 방문객들은 GS25 홍대클럽점 앞 이벤트존에서 총 4개의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잭 다니엘스에 상징적인 숫자 '7'을 맞추는 스톱워치 게임 △같은 그림 맞추기 게임 △포토 인증카드 키오스크 △잭 다니엘스 금고 포토존 등 체험을 모두 마친 참가자에게는 룰렛 추첨을 통해 풍성한 브랜드 굿즈와 함께 특별한 팔찌가 증정된다. 팔찌를 착용한 소비자들은 제휴된 총 22개의 라운지 바 및 클럽에서 잭 다니엘스 칵테일 주문 시 동일한 칵테일 한 잔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존 현장에서는 사탕단풍나무 숯 여과 과정을 거쳐 부드럽고 스모키한 풍미의 '잭 다니엘스 Old No. 7 테네시 위스키' 미니어처 보틀도 구매 가능하다. 미니어처 구매 고객에게는 잭 다니엘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얼음컵과 콜라 등 '잭 앤 콜라' 키트 또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위스키와 빙수의 이색 조합을 맛볼 수 있는 컵빙수가 함께 제공된다.

한편, 이번 '잭 다니엘스 온 더 로드' 행사는 8월22일, 23일, 29일, 30일 총 4일간 GS25 홍대 클럽점 앞 이벤트존에서 오후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진행된다. 모든 증정품은 선착순 제공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오는 22일 하루 동안 전 제품을 22%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경기 부양 정책에 맞춰 민생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프로모션은 금액 제한 없이 뚜레쥬르의 전 품목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근 출시한 건강빵 라인업 'SLOW TLJ'를 포함한 빵, 케이크 및 선물류, 양과류,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뚜레쥬르 매장에서만 2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 진행 매장은 뚜레쥬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타 제휴 프로모션과의 중복 할인이나 적립, MMS 사용은 불가하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SKT의 구독 서비스 'T 우주'와 제휴를 통해 제조 음료를 20% 할인해 주는 구독 상품을 8월27일 선보인다.

스타벅스와 이마트24, 올리브영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구독 서비스는 월 9900원의 구독료로 카페, 편의점, 뷰티 업계를 대표하는 세 가지 브랜드의 혜택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특히 1만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생활밀착형 3개 브랜드 간의 결합을 통해 20~30대 고객들에게 구독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구독 서비스 이용 고객은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매장에서 제조하는 음료를 언제든지 20%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한도는 일 5000원, 월 3만원으로,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매일 한 잔씩 마시는 경우, 31일 한 달 내내 3760원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구독 서비스 할인 혜택을 받으면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만의 별 적립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여기에 스타벅스가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원 모어 커피 서비스'(두 번째 음료 주문 시 4종 음료 한정 60% 할인)를 통해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주문할 경우, 한 잔당 평균 2천 원대 가격으로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 두 잔을 한 달 내내 매일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스타벅스 외에도 이마트24 1000원당 200원 할인(월 2만원 한도),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약 1만원 상당의 할인 등을 포함하면 고객들이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3개 브랜드 전국 1만여개 매장에서 한 달간 최대 6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타벅스는 T 우주 구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27일부터 8월31일까지 T 우주패스 상품 가입 후 스타벅스 회원 가입 계정 연동 시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음료 쿠폰 1장을 증정하는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당 함량 0%인 '떠먹는 제로 티라미수'를 출시한다.

던킨은 당 걱정 없이 음식을 맛있게 즐기는 제로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인기 디저트인 티리미수를 제로 슈거 제품으로 구현했다.

신제품 '떠먹는 제로 티라미수'는 향긋한 커피를 촉촉하게 적신 무설탕 시트와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층층이 쌓아 깊고 진한 풍미를 완성했다. 혼자 또는 둘이 먹기에 적당한 155g 용량이며, 떠먹기 편리한 사각 용기에 담았다. 신제품은 바로 즐길 수 있는 냉장 상태의 '떠먹는 제로 티라미수'와 냉동 상태의 '앳홈, 떠먹는 제로 티라미수' 등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가 단종됐던 인기 플레이버를 재출시해 늦여름까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재출시 제품은 '피치 Pang 망고 Pang',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등 소르베·샤베트 플레이버다. '피치 Pang 망고 Pang'은 피치 샤베트에 입안에서 팡 터지는 망고향 버블이 들어간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다.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플레이와 협업해 망고·오렌지·사과·패션후르츠 4가지 여름 대표 과일을 조합한 플레이버다. 앞서 6월에는 레드·그린 수박 소르베에 밀크소다 샤베트와 파인애플 다이스를 더해 시원한 수박 화채를 연상시키는 '수박 Hero'를 다시 선보인 바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대표 샤베트 플레이버 '레인보우 샤베트'와 '애플민트' 외에도 여름 한정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지난 7월에는 파인애플·망고·코코넛 샤베트와 라임 소르베를 조합해 다채로운 열대과일 풍미를 담은 '트로피컬 콜라다' 신제품을 출시했다.


맥도날드는 과카몰레를 활용해 더욱 든든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맥모닝 신메뉴 '과카몰레 베이컨 에그 머핀', '과카몰레 치킨 머핀' 2종을 출시한다.

과카몰레 베이컨 에그·치킨 머핀 2종은 지난 5월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베토디 과카몰레 싱글·더블' 버거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새로운 맥모닝 메뉴다. 베토디 과카몰레 버거 2종은 신선하고 트렌디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을 받았다.

과카몰레 베이컨 에그 머핀은 갓 구운 계란과 베이컨, 토마토를 더해 담백하고 신선하게 아침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함께 출시되는 과카몰레 치킨 머핀은 과카몰레, 양상추, 치킨 패티가 조화를 이루어 든든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식사로 적합하다.


한촌설렁탕이 고급 한우 세트와 실속형 탕류 구성을 대폭 강화한 '2025 한촌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진 고물가 흐름 속에서 명절 선물 세트 트렌드가 고가 프리미엄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제품으로 수요가 양분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실제로 한촌설렁탕이 집계한 2024년 추석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프리미엄 한우 세트의 판매율은 전년 대비 67% 늘었고, 1인 가구 맞춤형 실속 탕류 세트는 6배 증가하는 등 뚜렷한 양극화 경향을 보였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올해 '한촌 추석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한우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기존 LA갈비 세트, 불고기 세트 구성에 더해 '1++ 횡성꽃등심 세트', '1+ 명품한우특선 세트' 등 고급 부위로 엄선한 한우 세트들을 선보인다.

가성비·간편식 수요 증가에 힘입어 국탕류 세트 등 실속형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깊은 맛의 육수와 양지탕고기로 구성된 '프리미엄 설렁탕 선물세트', 내장탕·육개장 등 매콤한 탕류로 구성한 '더블랙 진육수 매운맛 선물세트' 등 한촌 40년 노하우를 담은 국탕류 HMR (가정간편식) 제품을 강화해 합리적인 선택지를 제안한다.

여기에 올해는 실속형 선물 수요에 맞춰 견과류 세트, 광천김 세트 등 신규 품목을 추가하며 1인 가구 고객층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2025 한촌 추석 선물세트'는 공식 온라인몰 '한촌몰'과 SSG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촌몰과 SSG은 각각 9월7일, 26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일반 판매가 대비 최대 3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주문 방식도 더욱 간편해졌다. 올해부터는 매장 내 QR코드 스캔만으로 한촌몰에 간편 가입 후 즉시 주문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프레시지는 중식 명장 여경래 셰프와 협업한 지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개를 돌파했다.

작년 12월 여경래 셰프와 IP 계약을 체결한 프레시지는 첫 제품인 '여경래 중화새우'를 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했다. 셰프의 50년 노하우가 담긴 조리법과 특제 칠리소스를 담은 해당 제품은 방송 직후 완판을 기록하며 브랜드와 제품력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켰다.

이어 올해 3월에는 '등심탕수육'을 출시하며 7만개 이상을 판매하며 여경래 셰프 라인업의 흥행을 이어갔으며, 이후 볶짜면, 짬짜면 등 친숙한 중식 메뉴를 연이어 선보이며 간편식 중식 라인업을 본격 확장해왔다.

특히, 6월에 쿠팡을 통해 출시된 신제품 중국식 냉면과 마파두부는 프레시지의 자체 개발 AI 솔루션 'FRAME(Fresheasy AI-based Management Engine)'을 활용해 개발됐다. FRAME은 약 32억건 이상의 데이터 기반 트렌드 분석과 상품 기획을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소비자 리뷰 및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 상품화가 진행됐다. 두 제품 역시 여름철 중식 수요와 맞물리며 단기간 내 리뷰 수와 구매 전환율이 크게 상승했다.

프레시지는 오는 9월에는 FRAME을 활용한 여경래 셰프 신제품을 대형 온라인 유통채널인 쿠팡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출시 예정 제품은 짜장면과 짬뽕으로, 기존 간편식 대비 조리 간편성과 맛을 높여 간편식 시장 내 여경래 셰프 IP 중식 간편식 라인의 입지를 한층 더 굳힐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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