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박람회장 AI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조성 업무협약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에이코어와 '여수박람회장 AI 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새정부의 AI기반 기술성장 정책의 실행력을 확보하고 공사의 해양관광 활성화 비전에 따라 추진됐으며 여수세계박람회장을 중심으로 한 AI 기반 첨단기술의 실증 및 관광 콘텐츠 개발이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에이코어와 'AI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포인트경제)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에이코어와 'AI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포인트경제)

이번 협약을 통해 박람회장 내 완전무인 관광셔틀, 스마트미러 등 AI기술을 실증하고 관광객 데이터 및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단계적인 관광 콘텐츠 개발로 박람회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실증사업을 수행하게 될 ㈜에이코어는 로봇·모빌리티·가상화 기술 기반의 AI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창업기업으로 다양한 도시환경에서의 실증 경험을 바탕으로 박람회장 내 스마트관광 기술의 실용화 가능성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황학범 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수세계박람회장이 미래지향적 관광기술이 구현되는 스마트관광 허브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AI 신기술의 적극 도입하여 박람회장이 첨단 해양관광 거점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수광양항만공사, 박람회장 AI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조성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