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 올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 지난해 동기比 약 119%↑…"제조·커머셜 분야 등 안정적 운영"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인공지능(AI) 인프라 및 서비스 전문기업 에스넷시스템(038680, 이하 에스넷)이 14일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713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19% 증가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이번 2분기 실적은 기존 핵심 고객사를 중심으로 한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관계사의 대형 프로젝트 수주가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국내 주요 제조업 고객 대상으로 안정적인 사업 지속 △관계사 굿어스데이터의 커머셜 분야 통합 유지보수 사업 수행 △관계사 굿어스스마트솔루션의 국내 대형 제조업 고객 대상 기존 사업 확대 등 주요 프로젝트들이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또한 업계 특성상 매년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실적이 개선되는 경향을 보여 온 만큼, 올해 역시 매출 및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에스넷 관계자는 "박효대 회장의 대표이사 복귀와 함께 '가치경영'을 핵심으로, 수익성 강화와 미래 사업 육성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경영 전략을 전면 재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네트워크통합(NI) 사업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하는 동시에, AI 기술 투자와 인재 육성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하며 이러한 명확한 양대 축 전략을 토대로 빠른 변화와 성과 창출을 이끌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넷, 올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 지난해 동기比 약 119%↑…"제조·커머셜 분야 등 안정적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