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 성장세 지속 '주목'…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신영증권은 14일 감성코퍼레이션(036620)에 대해 이어지고 있는 성장세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에 주목해야 할 시기라고 평가했다.

신영증권에 따르면 감성코퍼레이션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7.1% 증가한 536억원, 12.9% 감소한 87억원을 기록했다. 

서정연 신영증권 연구원은 "영업이익률은 16.3%로 지난해 20%에 달했던 성과 대비 하락한 실적이지만, 내수 패션기업의 2분기 영업이익률로 10% 중반대를 상회하는 성적은 여전히 업계 최상위 수준"이라고 짚었다.

이어 "지난 2월 본사와의 라이선스 연장 계약 시 높아진 수수료율과 해외진출을 위한 각종 비용이 반영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요 패션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상반기 역신장 추세가 이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동사의 상반기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5% 성장하면서 브랜드 성장기의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내수 시장에서 패션 스포츠 부문의 단일 브랜드가 5000억원까지 성장하는 전례를 감안하면 현재의 추세는 충분한 여력을 지닌 긍정적인 흐름이라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서 연구원은 "관건은 중국 사업"이라며 "스노우피크 차이나, 스노우피크 일본 본사 그리고 동사가 중국 사업으로부터 최선의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도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초 시장과 소통한 바 대로 8월 중 구체적인 성장 전략에 대한 설명이 있을 것임은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마지막으로 "2분기 실적에서 실망감을 드러내기보다는 이어지고 있는 성장세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에 보다 무게를 두고 투자 포인트를 점검하는 것이 유효한 시점이라 생각된다"고 조언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감성코퍼레이션, 성장세 지속 '주목'…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