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치트키] 롯데카드·BC카드·현대카드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롯데카드 △BC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 인증' 받아

롯데카드는 금융보안원(FSI)으로부터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하고 전날 금융보안원 여의도 사무소에서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ISMS-P 인증 수여식은 최용혁 롯데카드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와 오중효 금융보안원 자율보안본부/디지털전략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ISMS-P 인증은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침해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 기업의 정보보호 체계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적합하게 운영되는지를 심사하는 공인된 인증 제도로, 국내 최고 수준의 관리체계 인증으로 평가받는다.


롯데카드는 인증 취득에 필요한 평가 기준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개인정보 처리단계별 요구사항 총 3개의 영역에서 101개 인증 기준에 대한 심사를 받고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앞서 롯데카드는 2008년 국제표준 ISO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최초 취득한 이후, 2017년 국제 브랜드사 공동 데이터 보안 표준인 PCI DSS 인증을 취득하며, 보안 역량 강화와 유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BC카드, AI 효율 위해 '엔터프라이즈 급 컨테이너 플랫폼' 도입

BC카드는 AI서비스 개발 생산성 향상 및 인프라 운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엔터프라이즈 급 컨테이너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엔터프라이즈 급 컨테이너 플랫폼이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관리 시스템이다.

BC카드는 향후 더욱 복잡해질 AI서비스 운영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Red Hat OpenShift오픈시프트)와 Red Hat OpenShift AI(오픈시프트 AI)를 도입했다. 오픈시프트는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관리를 더욱 쉽게 하고, 다양한 개발 및 운영 도구를 통합해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오픈시프트AI는 다수의 GPU 서버를 효율적으로 자동 관리할 수 있어 거대 언어모델(LLM)이나 고성능 AI 추론 환경 구축에 특화됐다.


BC카드는 최근 AI를 활용한 △신규 가맹점 업종 분류 자동화 △커뮤니티 기반 쇼핑 정보 추천(AI 핫딜) △구매 패턴 기반 상품 추천(리빙플러스) 등 10여 종의 서비스를 자체 개발 및 운영해 왔다. 그러나 다양한 AI프로젝트가 늘어나면서 GPU 사용량이 증가해 학습과 추론 속도, 인프라 효율성을 개선할 필요가 커졌다.

오픈시프트 도입을 통해 BC카드는 AI 프로젝트 실험과 검증 속도를 높이고, 서비스 안정성과 확장성을 크게 강화할 수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내부 LLM 프로젝트 배포 주기를 단축하고 업무 효율화, 리스크 분석, 내부 지식 검색 등 주요 업무에서 AI 서비스 실용화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국내 최초 도입한 오픈시프트AI는 AI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대카드 '2025 다빈치모텔' 개최

현대카드는 9월19일부터 21일까지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2025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을 개최한다. 다빈치모텔은 토크, 공연, 전시, 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학문·경영·기술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페스티벌이다. 

올해 다빈치모텔은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는 물론,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글로벌 라인업을 대폭 강화해 장르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올해 다빈치모텔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화한다. 특히 1인당 예매 수량을 1매에서 2매로 늘려 가족, 친구 등 가까운 사람들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티켓이 없더라도 현장에 설치되는 '오픈 라디오' 부스를 통해 아티스트 인터뷰, 다빈치모텔 플레이리스트 등 시민 참여형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올해는 특히 대로변 20개의 브랜드 매장뿐 아니라 한남동 골목 깊숙이 자리잡은 20여곳의 F&B 매장들도 발굴해 할인 및 특별한 선물도 제공해 더욱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예약권을 소지한 관람객은 F&B 매장의 경우 전 메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외 매장에서는 다양한 굿즈도 받아볼 수 있다.

다빈치모텔은 NOL 티켓(국내), 인터파크 티켓(해외)을 통해 예약권을 구매한 후, 현대카드 DIVE 앱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예약하면 된다. 현대카드 회원 선예매는 오는 19일 정오에, 일반 예매는 20일 정오에 시작된다. 프로그램 예약은 26일 정오에 오픈된다. 국내 관객들은 현대카드로 결제 시 20%가 할인되며, 해외 거주 관객들은 인터파크 티켓 페이지를 통해 해외카드로만 결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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