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제약바이오] 동아제약 벳플, ‘2025 케이펫페어 서울’ 참가

시사위크
동아제약 펫 헬스케어 브랜드 벳플이 반려동물 전문 박람회 2025 K-펫페어 서울에 참가한다.  / 동아제약
동아제약 펫 헬스케어 브랜드 벳플이 반려동물 전문 박람회 2025 K-펫페어 서울에 참가한다.  / 동아제약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동아제약 벳플, 국내 최대 규모의 펫 박람회 참가

동아제약은 자사 펫 헬스케어 브랜드 ‘벳플’이 반려동물 전문 박람회 ‘2025 케이펫페어 서울’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케이펫페어는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 놀이용품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펫 박람회다. 박람회는 오는 13∼16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벳플은 ‘우리아이 마음을 잘 아는, 벳플’이라는 슬로건 아래 부스 공간을 마련, 반려동물이 영양제를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출시된 구강&장 유산균 ‘벳플락토덴탈’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벳플락토덴탈은 반려동물의 입속부터 장까지 케어 해주는 제품으로, 다니스코유산균과 구강 유산균이 더해져 효과적인 면역 건강관리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 관람객들을 위해 벳플 전 제품 2개 구매 시 1개 제품을 추가 증정하며, 벳플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네이버 스토어 알림 받기를 인증하면 벳플 무료 체험 키트를 제공한다.

동아제약 벳플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서울에서 진행하는 펫페어에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일동제약그룹·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 차세대 ‘이중 페이로드 ADC’ 공동개발 협약

일동제약그룹의 항암 신약 개발 회사 아이디언스가 동아쏘시오그룹의 항체·약물 접합체 플랫폼 전문 기업인 앱티스와 차세대 ‘이중 페이로드 ADC’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 일동제약
일동제약그룹의 항암 신약 개발 회사 아이디언스가 동아쏘시오그룹의 항체·약물 접합체 플랫폼 전문 기업인 앱티스와 차세대 ‘이중 페이로드 ADC’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 일동제약

일동제약그룹은 항암 신약 개발 계열회사인 아이디언스가 동아쏘시오그룹의 항체·약물 접합체(ADC) 플랫폼 전문 기업인 앱티스와 차세대 ‘이중 페이로드 ADC’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중 페이로드 ADC는 하나의 항체에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작용 기전을 가진 페이로드를 결합해 암세포를 억제·사멸시키는 약물이다. 공동 개발 추진과 관련해 회사 측은 종양 이질성과 항암제 내성 문제 등 기존의 단일 페이로드 ADC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정밀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힘을 모으게 됐다고 설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아이디언스가 보유한 차세대 PARP 저해 표적 항암제 ‘베나다파립’, 앱티스의 위치 선택적 접합 기술 ‘앱클릭’ 등을 활용해 치료 효능과 안전성을 극대화한 ADC를 개발할 계획이다.

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두 회사는 후보물질의 도출과 전임상 연구를 위한 PoC(실증) 작업에 착수하는 한편, 향후 확보되는 연구 데이터와 결과물 등을 토대로 다양한 암종에 적용이 가능한 혁신 항암 신약 개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SNS 콘텐츠로 MZ세대 소통 강화

동국제약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SNS를 통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사진은 센텔리안24 SNS 채널. / 동국제약
동국제약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SNS를 통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사진은 센텔리안24 SNS 채널. /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SNS를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센텔리안24는 지난해 인스타그램·틱톡·유튜브 등에 브랜드 글로벌 공식 SNS 채널을 개설하고, 공감형 콘텐츠 전략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정서적 교감을 강화하는데 집중했다. 그 결과 공식 인스타그램은 개설한지 10개월 만에 3만7,000명, 틱톡은 1만3,000명의 팔로워를 확보했으며, 유튜브에서는 개설한지 2개월 만에 2만3,000명의 구독자를 돌파하는 등 단기간 내에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일부 자체 제작 콘텐츠는 조회수 3,000만회 이상을 기록했으며,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콘텐츠는 최대 1,700만회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다수의 영상이 100만회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입증했으며, 제품 홍보를 넘어 브랜드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와 임직원들의 일상 업무를 공유하는 브이로그 영상 등이 인기를 얻었다.

이 같은 성과는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과 B급 감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를 활용해 K-뷰티에 관심이 높은 글로벌 타깃층까지 적극 공략한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센텔리안24는 앞으로도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SNS 채널의 성장세에 힘입어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며 글로벌 올리브영 스킨케어 카테고리 판매 랭킹 1위 달성 및 해외 바이어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향후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K-제약바이오] 동아제약 벳플, ‘2025 케이펫페어 서울’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