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정수미 기자] 현대제철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처음 출품한 홈페이지 디자인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수상한 부문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해 직관성과 몰입감을 높여 철강산업 전반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규 홈페이지는 ‘무거운 철강, 가벼운 경험’을 콘셉트로, 현대제철의 70년 역사와 혁신, 미래 비전 등을 담아냈으며 철강산업 특유의 무게감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3D 그래픽과 다양한 색상을 적용해 원하는 정보에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품 탐색부터 상담·문의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소통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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