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알티오라, ‘캥거루 스팀 컨퍼런스’서 5개 부분 수상

마이데일리
/ 천안 알티오라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천안 영어교육 전문 기관인 천안알티오라/팬그램 프리미어가 ‘캥거루 스팀 컨퍼런스(KANGAROO STEAM CONFERENCE)’에서 금상 포함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본 대회는 수학 및 과학 주제를 기반으로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심사위원의 실시간 질문에 영어로 응답하는 고난이도 스팀(STEAM) 학술대회로, 국내외 국제학교 학생들이 주로 참가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참가 학생들은 주제를 직접 탐구한 후 발표를 준비하며, 논리력과 영어 표현력, 즉흥적인 사고 전환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는다.

천안알티오라/팬그램 프리미어에서는 7세부터 초등 3학년까지의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참가했다.

천안 알티오라/팬그램 프리미어는 영어를 단순한 언어 습득이 아닌, 탐구와 표현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스팀 기반 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발표력과 사고력, 협업 능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프로젝트형 수업을 운영 중이다.

/ 천안 알티오라

이번 국내 대회 수상자들은 내년 3월 개최 예정인 ‘세계 캥거루 스팀 컨퍼런스’ 출전권을 확보했다. 본 세계 대회는 유럽을 중심으로 미국, 호주, 싱가포르, 인도 등 10여 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국제 STEAM 프레젠테이션 행사로, 전 세계 수학·과학 분야의 영재 및 우수 학생들이 영어로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무대다.

관계자는 “천안 지역의 유아·초등부 학생들이 국제 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와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의미를 가진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알티오라/팬그램 프리미어는 앞으로도 영어를 단순한 의사소통 수단이 아닌, 지식의 탐구와 표현, 사고의 도구로 활용하는 교육을 지향하며, 지역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프로그램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수상 결과

• [프레젠테이션 부문 – 7세~초1]

– Rainbow 팀: 금상( 박정민,우아진,임지민)

– Snowflake 팀: 은상(나시아,박시연,이아린)

– Rocket Balloon 팀: 특별상(김찬빈,신지민,이하은,최지온)

• [프레젠테이션 부문 – 초2~초3]

– Bouncy Egg 팀: 은상(유로건,이나윤,정라온,조서연)

– Birthday 팀: 동상(김단아,김서진,박은우,신지호,임지원)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안 알티오라, ‘캥거루 스팀 컨퍼런스’서 5개 부분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