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해태아이스가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는 해태아이스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최고 상금을 자랑하는 어린이 바둑대회다. 지난해 첫 대회에는 바둑을 사랑하는 3000명의 어린이가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해태아이스는 바둑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올해도 대회를 이어간다.
올해 대회 역시 바둑에 관심 있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5회의 지역대회와 전국대회로 구성된다. 8월 말부터 9월까지 천안, 대구, 부산, 광주, 원주 등 5개 지역에서 지역대회가 열린다. 이후 11월 1일에는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전국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바둑 경기 외에도 유명 프로 바둑기사 사인회와 참가 기념품 지급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된다. 대회 모집 요강과 일정, 참가 접수는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라보콘은 1970년 출시된 대한민국 최초 콘 아이스크림으로 해태아이스의 대표 브랜드다. 올해 5월에는 부라보콘 출시 55주년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부라보콘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바둑을 사랑하는 많은 어린이의 성원에 힘입어 제2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며 “많은 어린이가 참가해 바둑 실력을 겨루고 대회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