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Info.] 홈앤쇼핑, 8일 ‘풀무원 리얼해초 미역면’ 판매 방송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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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은 오는 8일 오후 2시 20분부터 ‘풀무원 리얼해초 미역면 세트(사진)’를 생방송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오는 8일 오후 2시 20분부터 ‘풀무원 리얼해초 미역면 세트(사진)’를 생방송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 홈앤쇼핑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 홈앤쇼핑, 8일 ‘풀무원 리얼해초 미역면 세트’ 판매 방송

홈앤쇼핑은 오는 8일 오후 2시 20분부터 ‘풀무원 리얼해초 미역면 세트’를 생방송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무더운 여름철 건강한 식단 관리와 간편한 조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대안이 될 제품으로 구성됐다.

‘풀무원 리얼해초 미역면’은 100% 완도산 미역을 원재료로 사용해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식감과 함께 해조류 특유의 이취감 없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칼륨, 칼슘, 요오드, 식이섬유, 마그네슘, 철, 비타민K 등 바다의 채소로 불리는 미역의 영양이 그대로 담겨 있다. 삶지 않고 헹구기만 하면 바로 섭취할 수 있어 여름철 조리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글루텐, 밀가루, 콜레스테롤, 포화지방이 모두 0%로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으며, 한 끼 섭취 열량이 단 20kcal(소스제외)에 불과하다.

구성품은 리얼해초 미역면 20봉에 매콤소스와 쯔유소스 각 10봉, 고소한 참깨와 김고명 20봉이다.

◇ SPC그룹, 인천공항에 모금함 설치

‘파리바게뜨 인천공항 에어랩’에서 5일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홍성조 사무처장(가운데에서 오른쪽)과 SPC행복한재단 백승훈 사무국장(가운데에서 왼쪽)이 인천공항 내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PC
‘파리바게뜨 인천공항 에어랩’에서 5일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홍성조 사무처장(가운데에서 오른쪽)과 SPC행복한재단 백승훈 사무국장(가운데에서 왼쪽)이 인천공항 내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PC

SPC그룹이 인천국제공항 내 운영하는 계열 브랜드 매장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기부 문화 확산에 나선다.

이번 활동은 일상 속 나눔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마련됐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쉐이크쉑 등 인천국제공항 내 운영하는 계열 브랜드 매장 31곳에 모금함을 설치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모금함 누적 기부금이 1,000만원이 되면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를 통해 인천 지역 내 취약계층의 생계·의료·주거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SPC그룹은 2007년부터 인천국제공항 컨세션 사업에 진출해 다양한 브랜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농심 메론킥,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농심 메론킥 북미지역 수출용 영문 패키지 모습. / 농심
농심 메론킥 북미지역 수출용 영문 패키지 모습. / 농심

농심이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메론킥을 북미(미국·캐나다) 지역에 본격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초도 물량 4만 박스(약 40만 달러)를 포함해 총 10만 박스(약 100만 달러) 규모다.

메론킥은 현재 북미지역 아시안 마켓 중심으로 입점을 확정했고, 월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아마존에도 입점을 추진 중이다. 북미 수출 제품은 영어 표기 패키지를 적용해 현지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고, 현지 유통 특성을 고려해 45g, 180g 두 가지 중량으로 운영된다.

농심은 지난 상반기 바나나킥이 유명 스타의 최애 스낵으로 꼽히며 큰 관심을 받은 시기에 신제품 메론킥을 출시하며 ‘킥(Kick)’ 시리즈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 BBQ, ‘669데이’ 프로모션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사 30주년을 맞아 8월 한 달간 특별한 할인 이벤트인 ‘669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669치킨을 ‘669데이’에 시키면 5,000원 할인받는다. / BBQ
669치킨을 ‘669데이’에 시키면 5,000원 할인받는다. / BBQ

이번 ‘669데이’ 프로모션은 8월 6일을 시작으로 29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되며, BBQ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669데이’는 인터넷상에서 BBQ를 상징하는 숫자로 화제가 된 ‘669’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로, 8월 중 날짜에 숫자 ‘6’ 또는 ‘9’가 포함된 날(6일, 9일, 16일, 19일, 26일, 29일)에 BBQ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면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다.

쿠폰은 발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며, 발급 즉시 이용할 수 있어 참여 고객은 할인 혜택을 보다 간편하게 누릴 수 있다.

◇ 이디야커피, 제주특별자치도와 ‘전자영수증’ 활용 MOU 체결

이디야커피가 지난 5일,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전자영수증’을 활용한 재래시장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주도에서 영위하고 있는 기업과 재래시장·상점의 소상공인들을 위해 진행되는 친환경 사업이다. 지난 4월 서울시에 이어 민·관이 협력해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하고 전자영수증 사용으로 디지털화 일상을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제주특별자치도 도청 탐라홀에서 5일 '전자영수증 활용 소상공인 홍보 지원·탄소중립 이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이디야커피
제주특별자치도 도청 탐라홀에서 5일 '전자영수증 활용 소상공인 홍보 지원·탄소중립 이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이디야커피

이날 체결식에는 조규동 이디야커피 대표이사를 비롯해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 이상중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이동은 세븐일레븐 운영지방본부장, 조동욱 티머니모빌리티 대표이사, 제주도 재래시장 상인회장들과 협동조합 이사장들이 참석해 지속 가능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에 활용되는 전자영수증 시스템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NFC 태그 방식으로 간편하게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고객은 결제 후 스마트폰을 단말기에 접촉하는 방식으로 네이버 또는 카카오의 전자 문서함을 통해 언제든지 영수증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전자영수증을 소상공인 홍보 수단으로도 적극 활용한다. 발급되는 전자영수증에 소상공인 홍보 배너가 함께 제공되며, 매장 명함 정보나 온라인 주문 링크도 포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매장에서 음료를 구매하고 전자영수증을 발급받으면, 해당 영수증 하단에 판매점의 홍보 정보가 함께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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