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프랭크 감독 "쏘니 대체 가능한 유망주들이 있다"…양민혁은 임대 전망

마이데일리
토트넘 프랭크 감독/게티이미지코리아프랭크 감독/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토트넘의 프랭크 감독이 손흥민의 대체 선수로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는 뜻을 나타냈다.

손흥민은 3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2025 쿠팡플레이시리즈에서 토트넘 주장으로 선발 출전해 토트넘 고별전을 치렀다. 손흥민은 뉴캐슬전을 하루 앞두고 토트넘과의 결별을 직접 발표했고 이날 경기는 손흥민이 토트넘 소속으로 치르는 마지막 경기였다.

영국 스퍼스웹은 5일 '손흥민이 떠난 토트넘의 프랭크 감독은 유망주들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랭크 감독은 손흥민을 대체할 선수에 대해 "훌륭한 선수가 팀을 떠나면 다른 선수들이 빛날 기회가 생긴다. 브레넌 존슨은 왼쪽에서 뛸 수 있는 선수다. 오도베르는 아스날과의 프리시즌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왼쪽에서도 뛸 수 있는 선수다. 텔은 다재다능한 선수"라며 "앞으로 쏘니(손흥민의 애칭)의 뒤를 이어 성장할 수 있는 젊고 유망한 선수들이 있다고 생각한다"는 뜻을 나타냈다.

스퍼스웹은 '토트넘 공격진에 옵션이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토트넘은 공격진 강화를 멈추지 않을 수도 있다. 토트넘은 PSG 공격수 무아니 영입에 관심이 있고 레알 마드리드 공격수 호드리구 영입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토트넘은 호드리구 영입설이 꾸준히 주목받는 가운데 영국 가디언은 4일 '토트넘이 손흥민을 대신할 수로 호드리구를 영입할 수도 있다. 손흥민은 토트넘을 떠났고 프랭크 감독은 대체자를 찾아야 한다. 8월에 접어든 상황에서 확실히 영입 가능한 선수 영입을 추진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레알 마드리드의 호드리구는 팀을 떠날 수 있는 상황이다. 프리메라리가에서 벤치에 앉아 있는 것보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스스로를 시험해 볼 수 있는 것은 말할 수 없는 차이'라고 언급했다.

영국 매체 TBR은 지난달 29일 '호드리구가 올 여름 토트넘에 합류할 가능성이 있다. 토트넘은 호드리구를 팀내 최고 연봉자로 만들 것'이라며 '토트넘은 호드리구의 대리인들과 논의를 시작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호드리구의 이적료로 7000만파운드를 책정했고 토트넘은 호드리구를 영입하기 위해선 클럽 역대 최고 이적료 기록을 경신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호드리구는 토트넘에 합류할 경우 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할 수 있고 자신이 선호하는 왼쪽 측면에서 주전으로 뛸 수 있다. 호드리구는 알론소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자신의 자리를 보장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고 내년 월드컵을 앞두고 이상적인 상황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반면 스페인 매체 디펜사센트럴은 '호드리구가 토트넘이 제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밝히는데 주저하지 않았다. 호드리구는 깜짝 놀랄 일이 없다면 토트넘이 자신의 행선지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며 '일부 보도와 달리 호드리구는 토트넘 이적에 관심이 없다. 토트넘이 이적 문의를 했지만 진행 중인 협상는 없다. 호드리구가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다면 토트넘보다 더 큰 팀을 노릴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영국 매체 TBR은 5일 '토트넘의 프리시즌 초반 맹활약으로 기대감이 높았던 부슈코비치는 토트넘이 임대 보낼 가능성이 높은 선수 중 한 명이다. 돈리, 랭크셔, 양민혁도 임대 가능성이 점쳐지는 선수'라고 전했다. 토트넘 프랭크 감독은 "양민혁은 유망한 젊은 선수라고 생각한다. 계속 열심히 훈련하고 발전하고 성장해야 한다. 쏘니 같은 롤모델이 있다는 것은 양민혁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호드리구/게티이미지코리아양민혁/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트넘 프랭크 감독 "쏘니 대체 가능한 유망주들이 있다"…양민혁은 임대 전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