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이첨단소재, 4세대 신기술 투명디스플레이 공개…스마트시티시티 혁신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이브이첨단소재가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최신 투명 디스플레이 미디어월을 설치해 관람객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미디어월은 자연광 속에서도 영상 표현이 가능한 고휘도 투명 LED 디스플레이로, 정원의 미학과 첨단 디지털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대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는 이브이첨단소재가 자체 개발한 4세대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특히 올해 개발에 성공한 신형 모듈은 최대 6000nit 밝기를 구현해 주간 옥외 환경에서도 선명한 시인성을 확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옥외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브이첨단소재의 '액트비전(Actvision)' 시리즈는 유연한 필름 타입으로 간편한 시공, 고투과율(80% 이상), 초슬림 구조가 강점이다. 이번 박람회에 적용된 제품 역시 공원 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설계됐다. 

미디어월에서는 생태 콘텐츠, 정원 관련 영상, 방문객 참여 메시지 등이 실시간으로 송출돼 박람회의 디지털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브이첨단소재 관계자는 "기존 디스플레이 한계를 뛰어넘는 차세대 기술을 바탕으로, 도심 속 스마트 공간 구축에 앞장서겠다"며 "이번 박람회를 기점으로 공공 공간, 스마트시티, 교통시설 등 다양한 옥외 시장에 투명 디스플레이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브이첨단소재는 이미 북창동 음식거리, 광주 미디어아트 존, 목포 미식문화갤러리, 대구 지하철 등 다양한 공공 프로젝트에 디지털 미디어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다. 이번 보라매공원 설치를 통해 친환경 디지털 경관 조성 분야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브이첨단소재, 4세대 신기술 투명디스플레이 공개…스마트시티시티 혁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