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BIO] 동아제약·세노비스·오스템임플란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7월14일 제약·바이오업계 소식.  

동아제약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메리가 주최하는 메리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가 지난 13일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우주'를 주제로 진행했다. 메리 소속 관현악단 '메리오케스트라'와 합창단 '메리콰이어'를 포함해 약 100여 명의 연주자가 참여했다. 연주자들은 영국 작곡가 구스타프 홀스트의 대표작  ‘행성(The Planets)' 모음곡 전곡과 다양한 영화음악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동아제약은 시민들의 자생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소외계층 청소년 후원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고자 매년 정기 연주회를 후원하고 있다. 2020년 한국메세나협회와의 협약 이후 메리의 법인 운영 비용과 박카스 등을 꾸준히 지원해 왔으며, 이번 행사에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200여 명이 직접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사단법인 메리는 아마추어 예술가 육성을 통해 문화예술 접근성의 격차를 줄이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관이다. 정기 연주회의 수익금 일부는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 지원을 위해 재단법인 청소년희망재단에 기탁된다.

또한 동아제약은 미래 골프 유망주들이 기량을 겨루는 '2025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2025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선수권대회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제주 골프존카운티 오라CC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국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23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우승 경쟁을 벌였다. △12세 △15세 △18세 이하부로 나뉘어 1일 18홀씩 2일간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12세, 15세이하부 단체전은 팀당 2명으로 구성해 진행했으며 12세 단체전 남자는 제주, 여자는 세종이 15세 단체전 남자는 경기, 여자는 부산이 각 1위를 차지했다. 18세 이하부 단체전은 팀당 3명의 선수로 구성하며 일 기준 적은 타수를 친 2명의 타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18세 단체전 남자는 경기, 여자는 경북이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전은 별도 실시하지 않고 단체전과 병행해 36홀 스트로크 플레이에 의거 경기 완료 후 스코어가 제일 적은 선수가 우승하는 방식이다. 12세이하부 남자 최대휘(인천, 4오버파, 148타) 12세이하부 여자 용현정(세종, 6언더파, 138타), 15세이하부 남자 오현수(충남, 1언더파, 143타), 15세이하부 여자 안윤주(경기, 5언더파, 139타), 18세이하부 남자 이승민(경북, 10언더파, 134타), 18세이하부 여자 임수민(경북, 8언더파, 136타)선수가 정상에 올랐다.

단체 및 개인전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시·도에게 점수를 매긴 결과, 종합 성적에서는 1위 경기, 2위 인천, 3위 충남이 차지했다. 경기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세노비스(Cenovis)가 올해로 한국 진출 15주년을 맞으며 '작은 습관, 매일의 차이'라는 슬로건 아래 캠페인을 전개하고, 15주년 감사제를 실시한다.

헬스케어 전문 기업 오펠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세노비스는 지난 2010년 '트리플러스'를 필두로 글로벌 헬스케어사(社) 중 처음으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입했다.

당시 트리플러스는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3in1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이후 세노비스는 한국인을 위한 맞춤 연구를 기반으로 남성과 여성 제품을 각각 세분화하고, 시니어용 '트리플러스 50+'를 선보이는 등 성별과 생애주기를 고려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확장에 힘써왔다. 

그 결과, 트리플러스는 지난 2024년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전년도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2018년, 2023년, 2024년까지 총 세 차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트리플러스는 명실상부 스테디셀러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세노비스의 성공적인 국내 시장 안착을 견인했다.


이후에도 세노비스는 1938년부터 꾸준히 이어온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원료 배합을 구현하는 등 영양학적 전문성을 끊임없이 발전시키며 건강을 돕는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뿐만 아니라 세노비스만의 과학적 맞춤 영양 설계를 의미하는 세노사이(Cenosci ™)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부상할 수 있었다.

최근에는 발빠르게 변화하는 한국의 건강 트렌드에 맞춰 이너뷰티 시장으로의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노비스는 국내 이너뷰티 시장에서 기능성 인정 콜라겐 제품은 3.6%에 불과하다는 점에 주목해 식약처 기능성 인정 원료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GT를 함유한 '콜라겐 비타민 젤리'와 '콜라겐 히알루론산 앰플샷'을 연이어 출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특히 올해 5월 선보인 식약처 인정 이중 피부 기능성 제품인 '콜라겐 히알루론산 앰플샷'은 1일 섭취량 100% 해당하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GT와 히알루론산을 한 병에 담아 더블 모이스처라이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흡수가 빠른 액상 타입의 망고맛 제품이라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출시 직후 올리브영 판매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순항 중이다.

이렇듯 국내 시장에서 세노비스가 견고하게 입지를 다지고 명성을 유지해 나갈 수 있던 데에는 한국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애정과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세노비스는 이에 보답하기 위해 15주년 감사제를 진행한다. 네이버 공식몰에서 세노비스 제품 15만원 이상 구매 시 미니 손선풍기와 텀블러 등으로 구성된 세노비스 공식 굿즈를 제공한다. 또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함께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굿즈 소진 시까지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세계적인 바이오 메가클러스터로 떠오른 송도국제도시에 R&D 거점을 마련했다.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대의 중추적 역할을 할 자회사인 오스템글로벌을 통해서다. 

오스템글로벌은 송도 5·7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 내에 완공한 트리플타워 준공식을 지난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을 비롯해 오스템임플란트(주) 최규옥 회장과 김해성 대표, 오스템글로벌(주) 조민국 대표 등 오스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과 서울시치과의사회 강현구 회장을 비롯한 치과계 협회장 및 학회장들, 주요 치과대학 병원장과 학장들도 자리를 함께했다.

트리플타워는 글로벌 치과산업을 선도할 R&D 중심 복합단지로서 오스템의 미래 비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기지로 기획됐다. 향후 오스템의 장비 제조, 글로벌 임상 및 교육 지원, R&D 기술 혁신, 디지털 치의학 플랫폼 개발의 중심지로 운영될 예정이다. 

2020년 12월 착공해 4년 여의 대장정 끝에 완공된 트리플타워는 이름 그대로 세 개의 건물로 이뤄졌다. 제조동(EAST)과 연구동(MID), 사무동(WEST)이 연달아 들어선 형태로, 세 개 공간의 주요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오스템의 글로벌 역량을 집약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지 면적은 2만2693㎡(약 6850평), 연면적은 9만9730㎡(약 3만150평)에 달하며 제조동과 연구동이 각각 7층과 8층, 사무동이 가장 높은 16층 규모다. 오스템글로벌은 트리플타워를 통해 보다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오스템은 물론 국내 치과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BIO] 동아제약·세노비스·오스템임플란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