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TMI] DB손해보험·한화생명·한화손해보험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DB손해보험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교보라이프플래닛

DB손해보험, 충주성심학교에 3000만원 전달

DB손해보험(005830)은 지난 3일 청각장애인 특수교육기관인 충주성심학교에서 DB손해보험 임직원, 충주성심학교 교직원 및 야구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3000만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2013년 6월 첫 후원 이후 13년 동안 꾸준하게 후원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전달된 약 3억원의 후원금 및 장학금은 야구부 활동뿐 아니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돼 왔다.

이러한 장학금 외에도 DB손해보험 충북사업단 임직원들이 참여한 교내 환경개선 활동, 야구부 운영을 위한 각종 물품 지원, 그리고 DB프로미 농구단의 경기관람행사 등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해 왔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시기에는 '약속상자'를 전달하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오고 있다.

먼나라 이웃나라, LIFEPLUS TV서 영상으로 만난다

14일 한화생명(088350)에 따르면 국민 역사책 '먼나라 이웃나라'가 출간 40년만에 처음 영상화 된다. 유튜브 채널 LIFEPLUS TV는 오는 22일 오전 11시, 신규 역사 콘텐츠 시리즈 '먼나라 이웃나라 curated by LIFEPLUS'의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이번 시리즈는 먼나라 이웃나라를 지금 시대의 언어로 재해석해 영상 콘텐츠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최초의 시도다. 복잡한 국제 정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계사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며,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본편 공개에 앞서 15일 공개되는 프롤로그에는 '먼나라 이웃나라'의 저자 이원복 교수가 직접 출연해 '지금 우리에게 왜 역사가 필요한가'와 '왜 LIFEPLUS TV와 함께하게 되었는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본편 1화는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중국과 타이완의 갈등을 세계사 관점에서 쉽고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첫 에피소드는 22일 오전 11시 공개되며, 이후 콘텐츠는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LIFEPLUS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기적으로 선보인다.

한화손보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누적 활성 방문자 70만명 돌파

한화손해보험(000370)은 올해 3월말 선보인 여성향 콘텐츠 플랫폼 시그니처 라이브러리가 출시 세달 만에 누적 활성 방문자 수 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시그니처 라이브러리는 동기부여·관계·금융·테라피·테크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요일별로 균형 있게 제공해 여성의 건강한 일상을 돕는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이다.

특히 2030 여성 독자층을 중심으로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자기계발, 커리어, 감정 관리 관련 2030 여성들의 평소 고민을 짚어내는 웰메이드 콘텐츠가 정서적 공감을 이끌어 고객과 새로운 접점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다.


한화손보는 시그니처 라이브러리를 통해 고객 브랜드 경험의 폭을 넓히고 있다. 세달간 총 83개의 아티클과 30여명의 인터뷰 콘텐츠를 소개했으며 8건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소통했다. 특히 △한화이글스 홈경기 스카이박스 직관 이벤트 △월드클래스코리아 2025 △시슬리 젊은 작가상 프라이빗 도슨트 등 한화손보 주최·후원 오프라인 행사의 초청 및 홍보를 위한 디지털 창구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현재 '워터밤 속초 2025' VVIP 초청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화손보는 오는 8월23일 열리는 워터밤 속초 2025 공식 타이틀 스폰서 참여를 기념해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가입자 대상 이벤트를 준비했다. 간단한 미션 참여만으로 VVIP 존 티켓과 고급 샴페인 세트, 일반 티켓뿐 아니라, 한화리조트 쏘라노 숙박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해상 '인액터스 코리아' 성황리 개최

현대해상(001450)은 자사가 후원하는 '인액터스 코리아' 국내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14일 밝혔다. 인액터스 코리아는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렸으며 전국 26개 대학의 학생 및 교수, 다국적기업 최고경영자, 사회적 기업 대표 등 약 1000여명이 참여했다.


현대해상은 대학생들의 프로젝트 초기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씨앗 프로그램’과 각 대학의 인액터스 프로젝트팀이 한자리에 모여 1년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우승팀을 가리는 ‘국내대회’를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이번 '2025 인액터스 코리아 국내대회'에서는 농가의 가뭄 피해를 예방하고자 내건성이 뛰어난 생태계 교란종인 가시상추를 활용해 가뭄 예방 비료를 개발한 '고위드(Go With)' 강원대학교 인액터스팀이 우승을 차지해 우승 상금 1000만원이 전달됐다. 이 팀은 오는 9월26일부터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25 인액터스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교보라플, 광화문 글판 디지털 필사 미션이벤트 실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자사 APP에서 광화문 글판 디지털 필사 미션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오프라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해온 교보생명 사옥 광화문 글판의 감성을 모바일로 옮겨 디지털 환경에서도 고객들이 따뜻한 문장을 통한 치유의 힘을 경험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는 자사 앱 내 라플레이 미션을 통해 계절별로 엄선된 문학작품이나 명언 등 광화문 글판에 소개된 명문장을 따라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 미션 페이지에서는 그동안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온 역대 광화문 글판의 문구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교보라플의 리워드 멤버십 서비스 ‘라플레이’는 쉽고 재밌는 보험경험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매월 새롭게 공개되는 다양한 미션에 참여할 경우 라플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교보문고 포인트로 전환해 도서를 구입하거나, 교보문고 전자서점 이용, 보험료 납부와 기프티콘 구매까지 다양한 용도로 자유롭게 활용해 사용 할 수 있다.

아울러 건강 및 웰니스에 관한 최신 트렌드와 생활 밀착형 보험정보를 전달하는 라플피드 콘텐츠까지 제공해 고객의 더 나은 선택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교보라플이 제안하는 보험경험은 설계사 만남, 지인 추천 등의 도움 없이도 자유롭고 편리하게 보험 견적을 비교해 손쉽게 가성비 높은 보험을 선택하고, 스스로 간편하게 가입하는 방식이다. 설계사 중심의 시장구조를 벗어나 기존 보험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험 TMI] DB손해보험·한화생명·한화손해보험 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